[Chef's pick] '스와니예' 이준 셰프가 자주 가는 맛집 3 | 에스콰이어코리아
PEOPLE

[Chef's pick] '스와니예' 이준 셰프가 자주 가는 맛집 3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의 셰프는 무엇을 먹을까?

신유림 BY 신유림 2022.11.18

모던 샤브 하우스

모던샤브하우스모던샤브하우스모던샤브하우스모던샤브하우스모던샤브하우스
"샤브샤브라고 하는 가장 클래식하면서도 어쩌면 무궁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음식을 가장 현대적으로 잘 표현한 음식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샤브샤브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이곳의 메뉴 완성도가 다른 곳들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어요. 다양한 선택지의 육수와 그에 따른 후식(디저트가 아닌 한국인의 2차요리)이 ‘샤브샤브’라는 요리의 레벨을 한 단계 올려주고 있으며 샤브의 핵심인 질 좋은 고기에 대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넓고 쾌적한 홀과 자율 주문 시스템 그리고 고기가 무한리필 된다는 점도 강조하고 싶네요."
 
 

연교

@yndumpling @yndumpling @yndumpling @yndumpling @yndumpling @yndumpling @yndumpling @yndumpling
"가장 기본적인 맛을 가장 잘 구현한다고 느끼는 홍대의 편안한 중국 음식점입니다. 일단 음식에 군더더기가 없고 기교 없이 기본에 충실한 맛을 잘 담아냅니다. 저는 홍대 근처에 살지 않아 일반 식사보다는 외식의 느낌으로 자주 가는데 다른 중식당에선 느끼기 힘든 억지 부리지 않는 맛이 좋더라고요. 가게 이름에서도 느껴지는 만두에 대한 애정은 다양한 만두 메뉴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본 만두인 ‘셩젠바오’와 라유와 함께 나오는 ‘챠우셔우’를 특히 추천합니다."
 
 

타쿠미곤

타쿠미곤타쿠미곤타쿠미곤타쿠미곤타쿠미곤타쿠미곤타쿠미곤
"국내 숙성회 스시의 원조이자 장인인 권오준 셰프님의 서래마을 스시야입니다. ‘스시’라는 음식이 굉장히 전통적인 것을 강조함에도, 연륜 있는 셰프님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맛의 조합과 다양한 시도들이 있기에 같은 요리사로서 재방문을 해도 스시를 맛보는데 항상 즐거운 느낌이 있습니다. 거기에 개인적으로 농후한 맛을 좋아하는데 숙성회 스시에서만 느껴지는 깊은 맛을 특히 좋아합니다. 숙성회 스시가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이기에 셰프에게 맡기시고 즐기시면 됩니다."




Who’s the chef?

이준 셰프는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미국 CIA를 졸업했고 유학 시절의 경험을 살려 프렌치와 이탈리안, 한식의 요소를 결합해 독창적인 서울 퀴진 ‘스와니예’를 선보였다. 스와니예는 스토리텔링에 기반을 둔 창의적인 요리를 꾸준히 전개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7부터 5년째 미쉐린 수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더불어 캐주얼 파스타 다이닝 ‘도우룸’과 유러피안 퀴진 ‘디어와일드’ 역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 올랐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