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f's pick] '스와니예' 이준 셰프가 자주 가는 술집 3 | 에스콰이어코리아
PEOPLE

[Chef's pick] '스와니예' 이준 셰프가 자주 가는 술집 3

에스콰이어에만 알려주는 셰프의 최애 술집!

신유림 BY 신유림 2022.11.24

베스퍼

베스퍼베스퍼베스퍼베스퍼베스퍼베스퍼베스퍼
"서래 마을의 유일한 하이엔드 칵테일바 ‘베스퍼’입니다. 우선 제가 일하는 곳과 가까워 자주 가게 되지만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담백한 퍼포먼스와 섬세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또한 창작 칵테일의 구성이 좋습니다. 칵테일바임에도 불구하고 주문할 수 있는 음식이 다양한데 그중 가츠 산도가 수준급입니다. 메뉴를 추천하기보다는 바텐더를 믿고 맡기시면 가장 맛있는 조합으로 즐길 수 있을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다희

다희다희다희다희다희
"국내 칵테일바의 시작이자 아직도 진행 중인 살아있는 전설, 여의도 ‘다희’입니다. 바에 가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인 ‘술’과 ‘사람’을 잘 보여주고 있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다소 투박하고 거칠다고 느낄 수 있지만 너무 다듬어져 버린 요즘 칵테일과는 다른 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언제 가든 즐겁게 취하고 나올 수 있습니다. 5잔 이상 주문이 불가하며 알아서 주는 첫 2잔을 마셔야만 메뉴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주를 사가서 모두와 함께 나눠먹어야 하는 것도 이곳을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인 것 같아요."
 
 

서래전

서래전서래전서래전서래전서래전서래전
"서래 마을에 몇 안 되게 남아있는 오래된 술집 중 거의 유일한 전집입니다. 이전하기 전까지는 ‘스와니예’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가장 존재하지 않을 법한 노포의 모습으로 있었습니다. 항상 살갑게 어울려 분위기를 만들어주시는 사장님과 뛰어난 맛의 안주들이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인데요. 특히 전의 육즙이 살아있으며 무엇보다 사장님이 너무 흥겹고 친절합니다. 육전과 동그랑땡 두 가지는 반드시 드셔보시길 바라요."
 
 
Who’s the chef? 
이준 셰프는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미국 CIA를 졸업했고 유학 시절의 경험을 살려 프렌치와 이탈리안, 한식의 요소를 결합해 독창적인 서울 퀴진 ‘스와니예’를 선보였다. 스와니예는 스토리텔링에 기반을 둔 창의적인 요리를 꾸준히 전개해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7부터 5년째 미쉐린 수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더불어 캐주얼 파스타 다이닝 ‘도우룸’과 유러피안 퀴진 ‘디어와일드’ 역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 올랐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