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만든 예산시장 맛집 추천 5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백종원이 만든 예산시장 맛집 추천 5

백종원이 시장으로 들인 맛집들은 과연 어떤 곳일까?

신유림 BY 신유림 2023.02.01
백종원이 직접 사비를 들여 리모델링하고, 엄선한 맛집만으로 꾸려 완전히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 충청남도의 예산시장. 예산시장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을 소개한다.

 

금오바베큐  

금오바베큐금오바베큐금오바베큐금오바베큐
닭 한 마리를 통째로 구운 닭구이를 먹을 수 있는 이곳. 기름기가 쏙 빠져 겉은 쫄깃하고 속은 야들야들해 비주얼부터 맛있다. 코울슬로를 주문해 같이 먹는 것을 추천. 담백한 속살에 달짝지근하고 아삭한 코울슬로를 얹어 먹으면 그 조화가 기가 막히다. 주문해두고 시장을 구경하고 있으면 카톡으로 픽업 알림을 보내주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장점이다. 시장을 더욱 다채롭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을 주자면 다른 식당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닭구이를 포장해 가는 것도 방법이다. 포장해서 먹어도 맛있는 건 물론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먹으면 그야말로 완벽한 야식이 되어줄 것.
 
 

시장중국집

시장중국집시장중국집시장중국집시장중국집시장중국집시장중국집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중국집도 빠질 수 없다. 짜장면이 5천 원, 짬뽕이 6천 원인 데다 소주가 3천 원이라니 요새 보기 힘든 감동적인 가성비를 자랑한다. 이곳의 짜장면은 옛날 짜장의 맛을 살려 달지 않고 오히려 담백한 것이 매력이다. 여기에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를 뿌려 먹으면 더욱 감칠맛 나게 먹을 수 있을 것. 짬뽕은 오징어가 듬뿍 들어가 시원한 맛이 좋고 면을 그 자리에서 바로 삶아 내어주니 쫄깃하고 부드러운 것은 당연. 탕수육 역시 고기 잡내 없이 깔끔하고 튀김 옷이 얇고 바삭해 곁들여 먹으면 조합이 좋다. 여러 메뉴를 시켜 나눠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시장닭볶음

시장닭볶음시장닭볶음시장닭볶음시장닭볶음시장닭볶음
볶음 요리를 찾는다면 무조건 가야 할 집이다. 닭을 즉석에서 바로 볶아줘 불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예산에서 난 신선한 꽈리고추와 달짝지근한 비법 양념이 어우러져 더욱 중독성 강한 맛을 낸다. 게다가 시장 인심을 그대로 가져온 듯 푸짐하기도. 가게에서 요리를 주문하면 밖의 평상 같은 곳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데 둘러앉아 먹다 보면 정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시장 중심에 위치한 장옥 옆의 '불판빌려주는집'에서 공깃밥을 구입할 수 있으니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더 좋겠다.  
 
 

예터칼국수

예터칼국수예터칼국수예터칼국수에터칼국수예터칼국수
국수가 유명한 예산답게 국수집도 자리 잡고 있다. 메뉴는 단 세 가지로 칼국수, 마라 칼국수, 바지락 칼국수가 전부. 여럿이 갔다면 하나씩 시켜 나눠 먹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마라 칼국수는 이전에 맛보지 못한 새로운 맛인데 담백한 국물에 마라가 섞이면서 적당히 알싸하기 때문에 누구나 도전해 볼 만하다. 바지락 칼국수도 추천 메뉴. 깊은 국물에 바지락과 각종 채소가 우러나 개운하기까지 하니 해장에도 제격이다.
 
 

불판빌려주는집 & 신광정육점

불판빌려주는집불판빌려주는집불판빌려주는집신광정육점신광정육점신광정육점
예산시장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겠다. 장옥에 모여 직접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어 정겨운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먼저 자리를 잡고 불판빌려주는집으로 가면 불판과 조리도구를 빌릴 수 있고 쌈 야채부터 구이 야채, 주류, 음료, 공깃밥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렇게 필요한 것을 모두 마련하면 신광정육점으로 향하자. 삼겹살은 물론 뒷고기, 토시살, 도래창 등의 부위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 워낙 인기가 많으니 서둘러 가는 것을 추천한다. 고기까지 구매하면 준비 끝. 맡아놨던 장옥으로 돌아가 맛있게 구워 먹으면 그 맛과 분위기에 예산시장을 다시 찾게 될 것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