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행사 남산골한옥마을 근처 가볼 곳 5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정월대보름행사 남산골한옥마을 근처 가볼 곳 5

행사 전후로 가볼 만한 곳 찾고 있다면?

신유림 BY 신유림 2023.02.02
남산골 한옥마을이 4년 만에 정월대보름 행사를 재개한다. 사물놀이, 부럼 깨기, 달집태우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니 가족들과 또는 연인, 친구들과 나들이 가기 좋겠다. 행사 가기 전, 또는 후에 가볼 만한 근처 맛집과 카페, 뮤직바까지 소개한다.
 

온수반

온수반온수반온수반온수반온수반온수반
심야 식당 같은 조용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더욱 마음에 드는 이곳. 각종 약재와 양지 고기를 푹 끓여 낸 육수를 베이스로 한다. 밥을 넣어주는 온반과 면을 넣어주는 온면을 골라 먹을 수 있는데 육수 자체가 깊고 진해 어떤 선택도 후회 없을 것. 여럿이 간다면 나눠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칠리소스와 해선장소스를 1:1 비율로 섞어 비벼 먹으면 질리지 않고 한 그릇 거뜬히 비울 테니 참고하자. 국물에 들어가는 아롱사태는 수육으로도 맛볼 수 있으니 더욱 푸짐한 한 끼를 원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되겠다.
 
 

충무로 한옥카페 달강

충무로 한옥카페 달강충무로 한옥카페 달강충무로 한옥카페 달강충무로 한옥카페 달강충무로 한옥카페 달강충무로 한옥카페 달강
남산골 한옥마을 안에 위치한 달강. 한옥카페기 때문에 운치는 물론 창밖으로 보이는 뷰가 끝내준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메뉴 종류가 많다는 것. 기본적인 커피나 음료는 물론, 전통차와 양갱 같은 한과, 젤라또까지 맛볼 수 있다. 게다가 가격까지 합리적이니 이렇게 완벽한 카페가 있을까 싶다. 카페 앞에 큰 마당이 있으니 날이 좋으면 야외에서 여유를 즐겨보자.
 
 

필동함박

필동함박필동함박필동함박필동함박필동함박
다양한 종류의 함박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옛날 경양식 집에서 먹던 클래식 함박스테이크부터 각종 크림을 활용한 함박스테이크까지.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기본 사리로 면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이 면을 반드시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난히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이 크림에 잘 어우러져 조합이 좋기 때문. 중독성 강한 크림소스 덕분에도 계속 면을 추가해서 먹고 싶어진다. 게다가 가격도 합리적이니 한 끼 부담 없이 푸짐하게 먹기 좋다.
 
 

섹터 커피 바

섹터 커피 바섹터 커피 바섹터 커피 바섹터 커피 바섹터 커피 바섹터 커피 바
한옥 마을 근처에서 디저트 맛집을 찾는다면 여기다. 디저트가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한데 특히 바나나 푸딩은 한 번 맛보면 계속 생각나 다시 방문하게 된다고. 커피도 직접 로스팅 하기 때문에 깊고 고소한 맛이 좋다. 산미 정도를 고를 수 있는 것은 물론 디카페인으로 변경할 수도 있고 두유를 넣어 마실 수도 있으니 참고할 것. 넓고 쾌적한 내부 덕에 한옥마을 갔다가 들러 여유를 즐기기에도 딱이다.
 
 

인현골방  

인현골방인현골방인현골방인현골방인현골방인현골방
분위기 좋은 술집을 찾고 있다면 여기로 가자. 뮤직 바로 운영되고 있어 음악과 함께 여유롭게 술을 즐길 수 있다. 1인용 리클라이너를 좌석으로 마련해 주어 편하게 앉아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 원하는 영상이나 음악을 스크린에 띄어주기 때문에 함께 방문한 사람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겠다. 미리 대관도 가능하니 특별한 날에는 대관을 해서 더욱 프라이빗하고 분위기 있게 즐기는 것도 좋겠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