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하루 2시간만 운영! 맛 보장 전국 맛집 4

짧은 영업시간에도 불구하고 늘 재료 소진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프로필 by 권혜진 2023.02.22

명륜손칼국수

명륜손칼국수명륜손칼국수명륜손칼국수명륜손칼국수명륜손칼국수
종로 대학가 근처에 위치한 명륜손칼국수. 점심시간 2시간만 운영하는 곳으로 오픈런 필수 맛집이다. 이곳의 칼국수 면은 칼칼한 육수를 적당히 머금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손칼국수답게 굵기와 모양이 일정하지 않은 것이 매력이다. 또한 칼국수와 곁들이기 좋은 메뉴인 수육은 국물에 담가 먹으면 더 촉촉하고 야들야들한 식감을 가져 칼국수의 완벽한 맛을 더해준다. 평일에 연차를 내서라도 소중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방문해 보자.
 
 

왕관식당  

왕관식당왕관식당왕관식당왕관식당왕관식당
대전 노포 맛집으로 유명한 육회 맛집 왕관식당. 옛날 양옥집을 개조한 구옥으로 예스러운 감성과 가게 앞에 붙어있는 블루리본, 모범음식 마크는 먹기 전부터 맛에 대한 신뢰를 준다. 이곳의 메뉴는 단일 메뉴로 콩나물밥과 육회. 그 조합을 한 입 맛보는 순간 옆 테이블에서 1인 1육회를 하는 이유를 단 번에 알 수 있다. 참고로 이곳은 회전율이 빠른 것이 장점. 맛집 웨이팅에 대한 걱정 말고 주저 없이 방문해 보자.  
 
 

수미향

수미향수미향수미향수미향수미향수미향
남해여행을 떠난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칼국수 맛집 수미향. 3가지 맛의 칼국수가 모두 대표 메뉴니 취향에 맞게 주문해 보자. 주문을 마치면 기본 반찬과 보리밥이 제공되는데 애피타이저 삼아 열무김치와 함께 쓱쓱 비벼 먹어보면 입맛이 확 돋을 것. 장칼국수는 칼칼하고 시원한 육수가 특징이며 왕새우 칼국수는 진한 새우향이 풍겨져 나오는 육수가 일품이다. 칼국수만으로 아쉽다면 겉바속촉 메밀전병을 추가해 환상의 식사를 즐겨 보자. 남해 여행에서 실패 없는 식사를 하고 싶다면 수미향으로 향해볼 것.  
 
 

검단 두손칼국수  

검단 두손칼국수검단 두손칼국수검단 두손칼국수검단 두손칼국수검단 두손칼국수
일찍 가지 않으면 동네 주민도 맛보기 힘든 칼국수, 보쌈 맛집 두손칼국수. 평일에도 웨이팅이 넘치는 이곳은 10년 동안 같은 가격과 맛을 유지해 사랑받는 곳이다. 메뉴는 칼국수 단 하나. 보쌈은 서비스로 제공되는데 단돈 7천 원으로 말도 안 되는 가성비를 느낄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흑미밥, 흑미 냉차까지 무료로 제공돼 맛에 한 번, 사장님의 인심에 두 번 놀라게 되는 곳이다. 이곳 역시 준비한 재료가 모두 소진되면 조기 마감하는 곳으로 오픈 시간 전에 방문해 보자.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