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ILOT BIG DATE FLYBACK STEEL
항공 시계 애호가라면 제니스가 다이얼에 ‘PILOT’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임을 알고 있을 터다. 이처럼 시계 역사에서 손꼽히는 제니스의 유서 깊은 파일럿 워치가 더욱 과감한 디자인과 진보된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돌아왔다. 두 개의 크로노그래프 초침은 강렬한 붉은색을, 다이얼 3시 방향 카운터는 빈티지 레인보 엘 프리메로에서 사용한 5분 단위 컬러 배색을 적용했다. 무엇보다 여전히 보기 드문 하이비트 무브먼트이며, 플라이백 기능과 퀵 체인지가 가능한 빅 데이트까지 갖추고 있다.
60시간 파워 리저브가 가능한 고진동 무브먼트 엘 프리메로 3620을 탑재했다.
스리 핸즈에 데이트 기능을 갖춘 파일럿 오토매틱 스틸은 항공 시계의 교과서다. 12개의 대형 아라비아숫자 인덱스와 소드 핸즈는 모두 슈퍼 루미노바를 가득 채워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완벽한 시인성을 제공하며, 빅 크라운으로 조작이 편리하다. 무브먼트는 크로노그래프 모델과 마찬가지로 3만6000vph를 지닌 하이비트 엘 프리메로다.
━
PILOT BIG DATE FLYBACK CERAMIC
스틸 버전이 럭셔리한 민간 항공기에 어울린다면 강렬한 흑백 대비를 이룬 블랙 세라믹 버전은 완벽한 밀리터리 파일럿이다. 베젤과 케이스 모두 빛 반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섬세한 샌드블라스트로 마감해 다이얼의 시인성이 더욱 부각된다. 컬렉션을 관통하는 특징인 다이얼의 물결무늬는 오래된 항공기의 동체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무브먼트는 60시간 파워 리저브가 가능한 엘 프리메로 3652를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