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귀수육 맛집 5 | 에스콰이어코리아
FOOD

서울 아귀수육 맛집 5

냉동이 아닌 생아귀를 사용해 코스 요리를 내주는 곳?

신유림 BY 신유림 2023.06.01

대호아구집

대호아구집대호아구집대호아구집대호아구집대호아구집대호아구집
관악에 위치한 이곳은 아귀수육을 잘해 애주가들의 사랑을 받는 숨은 맛집이다. 부드러움과 동시에 꼬들꼬들함까지 느낄 수 있는 아귀수육을 맛볼 수 있는데 국물 없이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미나리를 곁들여 함께 먹으면 식감뿐만 아니라 향까지 더해져 더욱 완벽한 안주가 되어줄 것. 찜, 탕, 볶음류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해산물에 소주 한잔하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자.
 
 

머구리

머구리머구리머구리머구리머구리
공덕에 위치한 머구리. ‘머구리’는 잠수부를 뜻한다고. 해산물 전문점답게 각종 활어회부터 꽃새우, 아귀탕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 아귀수육도 즐길 수 있다. 이곳 아귀수육의 특징은 국물을 내 탕처럼 먹을 수 있다는 것. 통통한 아귀살과 고소한 내장을 푹 끓여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끓일수록 국물이 깊어져 감칠맛이 나니 남은 국물에 라면 사리를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
 
 

포항식당

포항식당포항식당포항식당포항식당포항식당
경상도 바다에서 온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종로의 맛집. 이곳에서도 아귀수육을 맛볼 수 있다. 아귀의 살코기와 간, 위 등 내장이 푸짐하게 들어가는데 그 고소한 맛에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다고. 큼직한 살을 먹기 좋게 잘라먹어보자. 이때 고추냉이 간장을 꼭 찍어 먹을 것. 아귀의 기름진 부드러움과 감칠맛을 더해주는 고추냉이 조합이 기가 막히다. 도루묵구이, 물회, 과메기, 잡어회 등 다양한 안주가 가득하니 술자리로 좋겠다.
 
 

마산옥

마산옥마산옥마산옥마산옥마산옥마산옥
아귀수육을 산더미처럼 푸짐하게 쌓아주는 신사동의 마산옥. 숙주와 미나리를 함께 끓여 향과 식감이 일품이다. 국물을 자박하게 깔아줘 촉촉한 수육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것도 매력. 국물과 함께 떠서 먹으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은 꽃게가 맛있기로도 유명한데 아귀와 꽃게, 낙지, 새우 등이 들어간 모둠찜을 주문하면 한 번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생생아구

생생아구생생아구생생아구생생아구생생아구
아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 둬야 할 이곳. 아귀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아귀수육뿐만 아니라 아귀 생간, 아귀 위무침, 아귀죽, 아귀회 등 아귀요리를 가장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 놀라운 것은 냉동 아귀가 아닌 활어 생아귀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그 덕에 더욱 쫄깃하고 고소한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을 것. 미리 예약해 룸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점심에는 저렴한 가격에 아귀 불고기 정식과 지리 정식을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