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ECH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신제품 핵심 정리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Z 폴드5부터 갤럭시 워치6, 갤럭시 탭 S9 시리즈까지

프로필 by 오성윤 2023.07.29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에서 신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에서 신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 7월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이 개최됐다. 역사상 최초로 서울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됐고, 삼성전자 역시 폴더블 스마트폰의 대명사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부터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워치6’, 스마트 태블릿 ‘갤럭시 탭 S9 시리즈’까지 그에 걸맞는 다양한 신제품들로 기대에 호응했다.
새로 공개된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에 빼어난 멀티 태스킹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Z 폴드5.넓고 선명해진 커버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로 차별화된 사용성과 개성을 추구하도록 한 갤럭시 Z 플립.
 
초미의 관심을 모은 건 혁신적인 폼팩터 디자인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는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였다. 삼성전자는 개선된 힌지 시스템인 ‘플렉스 힌지’를 통해 폴더블 스마트폰의 새로운 심미성을 제시하고 동시에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내구성까지 높였으며, 보다 강력한 사용성, 성능과 배터리 효율까지 잡았다. 갤럭시 Z 플립5는 전작에 비해 확연히 넓어지고 선명해진 커버스크린 ‘플렉스 윈도우’로 각 사용자의 사용성과 개성까지 추구할 수 있도록 했고, 갤럭시 Z 폴드5는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에 빼어난 멀티 태스킹 기능으로 폴더블이라는 폼팩터의 기능과 안정성을 한계까지 밀어붙였다. 뿐만 아니라 두 모델 모두 폐어망, 폐생수통,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과 공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알루미늄, 글라스 등 이전 대비 더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2030년까지 탄소 순배출을 제로화하겠다는 삼성전자 DX 부문의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갔다. 
 
전방위 건강 관리 디바이스로 확장된 갤럭시 워치6.고유의 원형 디자인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6와 달리 회전식 물리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6는 높은 수준의 수면 습관 트래킹, 운동 코칭, 심혈관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통해 전방위 건강 관리 디바이스로 발돋움했을 뿐 아니라, 고유의 원형 디자인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6와 회전식 물리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두 종류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업그레이드된 엔터테인먼트 시청 경험과 사용성으로 프리미엄 태블릿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하는 갤럭시 탭S9 시리즈. 웹툰 작가 박태준이 <외모지상주의> 캐릭터들을 활용해 만든 갤럭시 S9 탭 시리즈 활용 콘텐츠.
 
‘갤럭시 탭 S9 울트라’,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총 3개 모델로 출시된 갤럭시 탭 S9 시리즈는 업그레이드된 엔터테인먼트 시청 경험과 사용성으로 프리미엄 태블릿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한다. 특히 갤럭시 택 S9 울트라의 기능을 소개하는 특별 콘텐츠가 이목을 끌기도 했다. 평소 갤럭시 생태계를 잘 이해하고 활용하기로 유명한 국내 유명 웹툰 작가 박태준이 본인 작품인 <외모지상주의>의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일러스트는 광범위한 제품의 성능을 누구나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교두보 역할을 했다.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탭 S9시리즈는 8월 11일 국내 출시 예정으로, 갤럭시 Z 시리즈는 8월 1일부터 사전 판매가 진행된다.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