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한돈 부문 대통령상 보유, 서울 삼겹살 맛집 4

최고상훈에 빛나는 돼지고기는 다르긴 다르다.

프로필 by 신주영 2023.12.14

지인고기

blog @hsongeblog @hsongeblog @hsongeblog @hsongeblog @hsonge
모차르트 음악을 듣고 자란 소와 돼지만을 취급하는 곳. 고기를 가장 신선히 유지하는 1~2도에서 숙성한다. 인기 부위를 중심으로 삼겹살, 목살, 갈매기살 구성의 세트가 잘 나와 있어 메뉴 고민을 덜어준다. 더 맛있게 먹는 순서는 삼겹살, 목살, 갈매기살 순. 특히 이곳 갈매기살이 ‘소고기 같다’라는 평을 받을 정도로 쫄깃하면서 담백하다. 여기에 화룡점정, 마지막에 새콤한 비빔냉면을 시켜 삼겹살과 육쌈냉면처럼 즐겨보자.
 
 

빽돈 노원상계점

빽돈빽돈빽돈빽돈빽돈빽돈
다양한 특수부위를 만나볼 수 있는 빽돈을 소개한다. ‘종합세트’를 주문하면 꼬들살, 뽈살, 뽈항정, 꽃살이 한 접시에 나온다. 숯불 위에 직화로 구워 향이 더욱 풍부하다. 첫 점은 말돈 소금, 고추냉이를 곁들여 맛보고 그 다음에는 미나리 특제 소스에 찍어 먹는 걸 추천한다. 여기에 시그너처 사이드 메뉴, ‘더티 폭탄 계란찜’을 꼭 맛보자. 몽실몽실한 계란찜 위에 치즈와 칠리마요 소스가 가득 올라가는데,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온유월식당 본점

blog @dbnoteblog @jkleetimeblog @jkleetimeblog @dbnoteblog @dbnoteblog @dbnote썸네일
국내 최초 대통령상 대상을 수상한 돼지고기를 취급하는 식당. 솥뚜껑 위에 미나리, 고사리와 함께 구워 먹는 흑돼지 오겹살로 유명하다. 관자와 묵은지를 추가해, 고기와 함께 삼합으로 먹는 걸 추천한다. 테이블마다 얼음 바구니가 하나씩 있어 음료를 끝까지 시원하게 맛볼 수 있는 센스는 덤.
 
 

열정도고깃집

열정도고깃집열정도고깃집열정도고깃집열정도고깃집열정도고깃집열정도고깃집
용산 열정도 문화거리의 중심에 위치한 맛집. <줄 서는 식당>에도 등장할 정도로 긴 웨이팅으로 유명하다. 기본에 충실한 ‘두툼 삼겹살’이 대표 메뉴로, 숙성 잘 된 큼직한 고기를 직원이 구워 준다. 이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즐기는 법. 먼저 안데스 소금을 살짝 찍어 본연의 맛을 즐기다가, 다음 고기는 고추냉이를 올려 명이나물에 감싸 먹는다. 그리고 짭짤한 갈치속젓에도 푹 찍어 한 입. 이 순서를 무한 반복 하다 보면 어느새 비워진 불판을 보게 될 지도 모른다.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