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드뮤어부터 브랫까지, 2024 틱톡 트렌드 리포트 정리
틱톡은 단순한 플랫폼을 넘어 글로벌 트렌드 메이커로 자리 잡았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모든 트렌드가 틱톡에서 시작된다는 말, 올해 역시 틀리지 않았습니다. 올해의 키워드로 떠오른 ‘브랫’과 ‘드뮤어’부터 K-팝의 영향력과 플랫폼이 만들어낸 놀라운 경제적 효과까지. 틱톡이 공개한 2024년 트렌드 리포트를 정리했습니다.
드뮤어(Demure): 크리에이터 줄스 레브론의 절제된 스타일을 강조한 틱톡 영상에서 유행했습니다. ‘드뮤어’는 단정한 패션과 메이크업으로 자기표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DemureChallenge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다양성과 자기표현을 강조하며 딕셔너리.com에서 ‘올해의 단어’로 선정되었죠.
로건 모핏의 오이 샐러드: 푸드 인플루언서 로건 모핏의 한국식 오이 샐러드 레시피가 틱톡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며 오이 품귀 현상까지 유발되었죠.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의 두바이 초콜릿: 독특한 식감과 비주얼로 전 세계 MZ 세대를 사로잡은 피스타치오 초콜릿. 틱톡에서의 인기 덕분에 국내에서도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불며 많은 디저트 가게들이 이를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했습니다.
특히 엔하이픈의 XO (Only If You Say Yes)는 35만 4천 개 이상의 틱톡 영상이 만들어지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습니다.
- 미국 중소기업이 틱톡 광고로 얻은 수익: 약 150억 달러 (한화 약 21조 원)
- 미국 경제 기여액: 약 240억 달러 (한화 약 34조 원)
- 틱톡 광고 후 매출 증가율: 88%
2024 올해의 단어
브랫(Brat): 찰리 XCX의 앨범 ‘브랫’과 화제곡 ‘애플’의 댄스 챌린지로 틱톡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은 ‘브랫’은 자신감과 독립성을 상징하는 단어입니다. 콜린스 사전에서 ‘올해의 단어’로도 선정되었네요. 드뮤어(Demure): 크리에이터 줄스 레브론의 절제된 스타일을 강조한 틱톡 영상에서 유행했습니다. ‘드뮤어’는 단정한 패션과 메이크업으로 자기표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DemureChallenge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다양성과 자기표현을 강조하며 딕셔너리.com에서 ‘올해의 단어’로 선정되었죠.
글로벌 트렌드 메이커
무뎅: 틱톡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태국의 아기 피그미 하마. 현지 동물원 방문객 400% 폭증하기도 했습니다. 로건 모핏의 오이 샐러드: 푸드 인플루언서 로건 모핏의 한국식 오이 샐러드 레시피가 틱톡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며 오이 품귀 현상까지 유발되었죠.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의 두바이 초콜릿: 독특한 식감과 비주얼로 전 세계 MZ 세대를 사로잡은 피스타치오 초콜릿. 틱톡에서의 인기 덕분에 국내에서도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불며 많은 디저트 가게들이 이를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했습니다.
2024 틱톡 글로벌 아티스트 TOP 10
올해 틱톡 아티스트 상위 10위 중 K-POP 그룹이 무려 7팀을 차지: 2위 엔하이픈, 3위 NCT, 4위 르세라핌, 5위 스트레이 키즈, 6위 에스파, 7위 투바투, 9위 트와이스 
틱톡이 만들어낸 경제적 효과:
- 활성 사용자: 약 1억 7천만 명 - 미국 중소기업이 틱톡 광고로 얻은 수익: 약 150억 달러 (한화 약 21조 원)
- 미국 경제 기여액: 약 240억 달러 (한화 약 34조 원)
- 틱톡 광고 후 매출 증가율: 88%
Credit
- Video: 각 틱톡 계정
CELEBRITY
#리노, #이진욱, #정채연, #박보검, #추영우, #아이딧, #비아이,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하늘, #옥택연, #서현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에스콰이어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