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이제 티도 오마카세 시대 전국 찻집 4

가을엔 차를 마시겠어요.

프로필 by 김지효 2025.09.11

눈앞에서 차가 우려지는 과정을 바라보고 있자면 덩달아 마음도 차분해지며 그 자체로 힐링인데요. 오감을 자극하고 즐겁게 하는 티 오마카세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차를 경험하고 나에게 맞는 차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차는 물론 차과자도 함께 구성되어 다양하게 코스로 즐길 수 있는 티 오마카세 공간 4곳을 소개합니다.






코코시에나 티라운지

@cocosienna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코코시에나 티라운지는 계절마다 달라지는 자연의 감각을 차에 담아내는 티 공간으로 차와 음식이 조화를 이루는 티 페어링 코스를 중심으로 티 테이스팅과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티 소믈리에가 시즌별로 엄선한 다양한 차를 설명과 함께 제안하는 티 코스는 차과 다과로 구성되며 1시간~1시간 30분간 진행되는데요. 단순히 시음하고 설명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용된 차를 하나하나 직접 보고 만지고 향까지 맡아볼 수 있는 체험이 더해져 조금 더 특별하죠. 티 코스는 매달 바뀌는 월별 티큐레이션을 선보이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차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매장에서 시음한 제품은 바로 구매도 할 수 있으니 집에서도 즐겨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55-1 4층 401호







다도레 티룸

@dadore_tea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프리미엄 티 브랜드 다도레가 엄선한 다양한 차와 다기를 소개하는 티룸 겸 쇼룸. 직접 차를 우려 마시며 편안하게 쉬어가기 좋은 곳으로 예약제로 운영되는데요. 각 계절에 어울리는 4종의 프리미엄 티와 제철 재료로 만든 수제 다과가 제공되는 계절 한정 티 코스가 인기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여름 한정 티 코스는 9월 중순까지 운영되며 그 이후에는 가을 한정 티 코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계절마다 방문해 다양한 차를 경험하는 것도 이색 데이트로 좋겠죠. 조금 더 차에 집중하고 싶다면 프라이빗 티 코스를 추천할게요. 다과 없이 다도레가 엄선한 3종의 차가 되는 코스로 그날의 날씨와 컨디션, 취향에 맞게 가장 잘 어울리는 차를 추천해 주는 만큼 입맛에 맞는 차를 찾을 수 있거든요.


주소: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13-9 3층







차차이테

@chachaithe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차과자와 동양과 인도, 서양의 차의 조화를 의미하는 차차이테는 이름 그대로 동서양의 차와 어울리는 과자를 만드는 차과자점입니다. 계절에 어울리는 재료로 차와 어울리는 다양한 형태의 다식을 선보이는데요. 이곳에도 작은 티룸이 있습니다. 차차이테만의 차과자 맡김 차 차림은 맞이차, 본차, 마무리 차로 구성되며 각 차와 곁들임 과자가 함께 준비되어 90분간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본차의 경우 4가지 종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추가 메뉴인 파르페까지 결정하면 끝. 짧게는 2주마다 메뉴가 조금씩 변경되니 자주 방문해도 새롭겠죠. 매주 월요일에는 ‘월요차행’이라고 해서 책 <차의 계절>에 소개된 계절의 차들을 마시며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티 클래스로 운영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해 보세요.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길 74 2층







스미다 티하우스

@sumida_teahouse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교토 감성이 물씬 풍기는 스미다 티하우스는 오직 차를 위해 철저히 준비된 공간에서 최상의 티 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공간입니다. 티 마스터이자 티 소믈리에가 직접 선별한 각국의 퀄리티 높은 차와 함께 차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스미다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디저트를 함께 선보이죠.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티 오마카세는 티 3종과 함께 가벼운 티푸드로 구성되며 차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와 차 문화를 배우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죠. 평소 관심 있던 차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우고 싶다면 원데이 클래스를 추천해요. 차 종류 1가지에 대해 짧고 굵게 배우며 본인의 차 취향을 찾아가는 좋은 기회거든요.


주소: 부산 연제구 과정로278번길 47-11 1층

Credit

  • Editor 윤진
  • Photo 각 이미지 캡션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