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대표 간식 서울 고구마 디저트 맛집 4
가을엔 밤 겨울엔 고구마, 겨울은 고구마 제철입니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날씨가 추워지면 길거리에서 달달한 군고구마 냄새가 풍긴다. 섬유질이 높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은 고구마. 국민 겨울 간식인 고구마로 만든 다양한 디저트를 소개한다.
비캔드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비캔드
망원동에 위치한 프렌치토스트 맛집 비캔드의 ‘고구마 브륄레 프렌치토스트’. 고구마 빠스, 고구마 무스, 고구마 크림이 올라간 고구마 종합 세트다. 브리오슈 식빵에 설탕을 토치로 녹여서 바삭한 캐러멜 층을 만드는 기법을 통해 달콤함을 극대화한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달콤 쌉싸름한 음료를 곁들이면 행복은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가격은 14,900원.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71-12
몰리하우스 연남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몰리하우스
연남동 베이커리 ‘몰리 하우스’. 구황작물 디저트로 유명한 이곳에서 ‘고구마브륄레’는 시그니처 메뉴다. 고구마 모양의 외형과 구입 즉시 토치로 윗부분을 구워 브륄레 식감을 살린다. 내부는 고구마 크림과 고구마 필링을 통해 단맛을 책임진다. 빵 또한 14시간 이상 저온숙성한 반죽을 사용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고구만뿐만 아니라 감자, 옥수수 등 다양한 구황작물을 이용한 빵이 가득한 곳이니 구황작물 러버라면 필히 방문해야 한다. 가격은 5,700원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33-16 2층
페이머스베이커리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페이머스베이커리
오류동 수제 디저트 맛집 ‘페이머스베이커리’. 특히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이한 휘낭시에 종류별로 판매된다. ‘고구마 맛탕 휘낭시에’는 고구마 위에 시럽 코팅을 통해 맛탕 느낌을 살려 마치 고구마 탕후루를 먹는 기분이 들게 한다. 빵은 촉촉함을 살려 겉바속촉의 진수를 보여준다. 기성품을 사용하지 않고 모두 직접 만들며 멍푸치노도 판매하는 반려동물 카페이니 이번 주말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는 것 어떨까? 가격은 2,900원.
주소: 서울 구로구 경인로19길 48-8 1층
이모야킨지로
인스타그램 @imoya_kinjiro.kr/ 이모야킨지로
일본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고구마 스낵 전문점 ‘이모야킨지로’가 서울 압구정에 상륙했다. 한국에서만 한정 판매하는 ‘갓 구운 고구마 켄피’는 바삭함과 달달함이 적당한 조화를 이루며 자꾸만 손이 가는 맛을 선사한다. 이 외 스낵은 일본에서 직수입하는데 우리가 흔히 아는 고구마 스틱 모양을 한 ‘고구마 켄피’는 기본, 소금맛, 흑임자맛 3가지로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된다. 고구마의 모양을 살린 고구마칩은 기본, 참깨, 자색 고구마가 있으며 이 또한 각각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웨이팅이 길지만 기다린 만큼 즐거움을 주는 맛이다. 갓 구운 고구마 켄피 가격은 100g 기준 6,000원.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75길 19
Credit
- Editor 허예빈
- Photo 각 이미지 캡션
MONTHLY CELEB
#카리나, #송종원, #채종협, #롱샷, #아이들, #제노, #재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