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송파구부터 종로구까지 서울 숨은 생갈비 맛집 추천 4

달콤함이 쏙 스며든 양념 갈비 말고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는 생갈비가 당길 때 찾는 고기집을 소개합니다.

프로필 by 김지효 2025.11.19

내 겨울은 생갈비 맛집 4곳이 책임진다


돼지 생갈비를 숯불에 완벽하게 구워 육즙과 풍미가 뛰어난 맛을 즐길 수 있는 곳.

1++ 제주 돼지고기를 초저온 숙성해 전문 그릴러가 최상의 상태로 구워내는 고급 생갈비 맛집.

우대갈비와 양고기를 최적 숙성해 부드럽고 풍미 깊은 생갈비를 제공하며 다양한 소스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곳.

두툼한 국내산 프리미엄 생갈비를 신선하게 손질·숙성해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는 방이동 인기 맛집.



갈비하면 보통 양념 갈비를 떠올리지만 생갈비야말로 고기가 지닌 특유의 육향을 즐길 수있어 일부러 찾는 이들도 많은 부위인데요. 달고 짭쪼름한 자극적인 양념을 빼고 담백하게 구워 소금 살짝 찍어먹으면 고기 본연의 고소한 맛과 함께 풍미가 살아나죠. 게다가 양념이 없으니 질릴 새 없이 자꾸만 손이 가는 마성의 맛이랄까요.


여기 생갈비만큼은 자신있다는 고기집이 있습니다. 돼지부터 소까지 다채로운 맛으로 승부하니 취향에 따라 고르세요.






본디 잠실본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본디 잠실본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본디 잠실본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본디 잠실본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본디 잠실본점


‘처음부터 또는 근본부터’ 라는 의미를 지닌 이름을 붙인 것처럼 늘 먹던 대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돼지고기를 제공하는 본디는 생갈비가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공간입니다. 본디의 돼지 생갈비는 갈빗대에 붙어있는 삼겹 갈비살로 삼겹살 중에서도 특히 맛있는 부위인데요. 촉촉하게 먹기 좋은 8~90% 정도의 익힘 정도로 직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숯불에 구워주니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죠.


입에 넣자마자 쭉 퍼지는 육즙과 진한 육향은 누구라도 반할 수 밖에 없는 맛이랄까요. 곁들임 찬은 또 어떻고요. 직접 만든 소스를 시작으로 구운 소금, 고추냉이, 마늘 참기름, 오징어비빔젓, 참치쌈장, 깻잎, 갓, 고추 장아찌, 파김치 등 그 종류도 다양해 다채로운 맛을 선사합니다. 다만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맛을 잡아주니 계속 들어 간다는게 흠이라면 유일한 단점이랄까요. 생갈비 외에도 본디에서는 껍데기도 별미인데요. 장작에서 1차로 구워내 기름기를 쫙 뺀 껍데기는 자리에서 한번 더 구워서 먹는데 평소 껍데기를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반하는 맛이니 생갈비 먹고 다음 코스로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18 1층 일부






탐라담 종각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탐라담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탐라담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탐라담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탐라담


'제주를 담다’라는 뜻의 탐라담은 제주 1++ 최상위 등급의 돼지고기를 취급하는 공간으로 제주에는 없는 제주 고기집입니다. 탐라담만의 노하우로 포를 뜨고 88시간 초저온 숙성을 통해 고소한 마블링과 탄탄한 육질의 결을 살려 풍미가 일품인 제주 생갈비가 대표 메뉴. 불의 세기와 온도, 로스터의 특성, 불판에 고기를 올리는 타이밍과 익히는 시간 등 고기의 맛을 최상으로 끌어올려주는 기술을 갖춘 전문 그릴러가 직접 구워주는 만큼 최상의 맛을 완성해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죠. 부드러우면서도 잡내 하나 없는 깔끔한 맛으로 먹을수록 반하는 맛이랄까요.


고기외에도 함께 나오는 고사리와 갓 장아찌, 각종 해물과 20여가지 재료를 넣어서 끓인 탐라탕 등의 사이드 메뉴 맛을 끌어올리는 치트키로 감동은 배가 됩니다. 평일 11시부터 15시 사이에는 런치 할인으로 생갈비 1인분과 시그니처 복음밥인 껍딱밥이나 냉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생갈비 정식을 2만원이라는 가성비 좋은 가격에 즐길 수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2길 31 1층





녹지 종로직영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녹차 종로직영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녹차 종로직영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녹차 종로직영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녹차 종로직영점


녹지는 좋은 품질의 냉장육을 최적의 시간과 온도로 알맞게 숙성시켜 녹진한 맛이 살아있는 소고기와 양고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보통 우대갈비로 알려진, 소에서 가장 좋은 6,7,8번 꽃갈비를 소개합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식감과 씹을수록 살아나는 고소한 육향이 일품인 숙성 생갈비는 혼자만 먹기엔 아까운 맛. 게다가 직접 구워주는 만큼 냄새 걱정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다 구운 고기는 미니 화로 위에 올려주어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세심한 배려가 엿보이죠. 여기에 미나리와 감자, 양파, 버섯 등 곁들임 채소는 물론 다양한 소스가 제공되어 고기 한점을 먹어도 매번 새롭게 즐길 수 있어요. 평소 양고기도 좋아한다면 소와 양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숙성 생갈비와 숄더백, 프레치백으로 구성된 세트를 추천 합니다. 잡내 하나 없이 적당히 기름진 맛과 육향이 살아있는 양고기는 바질페스토와 치즈를 함께 올려먹는 이색적인 조합으로 그게 또 별미거든요.


한국이라면 고기 먹은 뒤엔 K-디저트 볶음밥은 필수죠. 녹지에서는 명란 파밥이 있습니다. 명란과 파가 어우러져 감칠맛과 고소함이 일품이니 꼭 맛보길 권합니다. 현재 콜키지 1명 무료 서비스도 진행 중이니 평소 좋아하는 와인이나 주류도 야무지게 챙겨가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65 한남빌딩 1~3층





서호 생갈비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서호 생갈비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서호 생갈비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서호 생갈비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서호 생갈비



방이동 먹자골목에는 돼지 생갈비로 사랑받는 공간이 있습니다. 서호 생갈비는 국내산 0.3% 프리미엄 한돈을 직접 손질하고 숙성해 최고의 육즙과 풍미를 선사하는데요. 서호는 최상의 맛을 완성하기 위해 고기의 본질인 신선도와 두께에 집중했습니다. 최고급 명품 돼지 갈빗살을 직접 포를 떠 만들어내는 두툼한 생갈비는 한입 베어 물면 육즙이 터져나와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죠. 밑반찬 역시 명이나물과 양파 장아찌, 백김치, 파채 정도로 다른 곳과 비교하면 간소하고 양념 역시 소금, 와사비, 멜젓, 쌈장만 나오지만 오히려 부족하다고 느껴지기 보다는 고기 본연의 맛에 집중하라는 의미로 다가옵니다. 이 외에도 양념오돌뼈, 생갈비 김치찌개. 김치말이 국수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는 고기의 맛을 한층 더 살려주죠. 이처럼 완성도 높은 맛과 달리 1인분에 1만9천원이라는 가성비 가득한 가격도 매력적. 심지어 일부긴 하지만 주차도 무료로 가능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 거에요.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2길 49 오가빌딩 1층 102호



Credit

  • Editor 윤진
  • Photo 각 이미지 캡션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