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프라이빗 휴식을 위한 태국 안식처, 아바니플러스 코란타 끄라비 리조트

태국 안다만해의 절경 속에서 완전한 고요와 느긋한 시간을 누릴 수 있는 아바니플러스 코란타 끄라비 리조트(Avani+ Koh Lanta Krabi Resort)가 프라이빗 휴양지로 주목받고 있다.

프로필 by 오정훈 2025.11.21

태국 안다만해의 절경 속에서 완전한 고요와 느긋한 시간을 누릴 수 있는 아바니플러스 코란타 끄라비 리조트(Avani+ Koh Lanta Krabi Resort)가 프라이빗 휴양지로 주목받고 있다. <쥬라기 공원: 새로운 시작>의 촬영지로 더욱 각광받는 끄라비 지역의 코란타 섬에 자리한 이 리조트는 끄라비 국제공항에서 남쪽으로 약 70km, 페리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과 프라이버시 모두를 갖춘 새로운 휴식의 섬이다.


역사적 감성을 담아낸 공간

코란타 섬은 과거 끄라비·페낭·싱가포르를 잇던 해상 무역의 중심지로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지역이다. 아바니플러스 코란타는 이러한 유산을 오마주하듯 91개의 객실과 빌라 곳곳에 상징적인 디자인을 담았다. 말레이시아 전통 목각 무늬에서 영감을 받은 핸드페인팅 벽지, 고전적인 중국풍 타일 바닥, 그리고 모켄족·무슬림·중국 이주민의 문화가 어우러진 디테일은 이 섬의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녹여낸다.


프라이빗함을 극대화한 객실 구성

아바니 룸은 풀 전망, 풀 액세스, 바다 전망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보다 넓은 바다뷰 스위트와 2베드룸 패밀리 스위트도 마련되어 있다. 바다 위에서 장엄한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아바니 바다뷰 풀빌라는 모던한 태국 스타일의 리빙 공간과 사적인 풀을 갖춰 고급스러운 휴식의 기준을 제시한다. 리조트 최상위 객실인 그랜드 오션 레지던스는 반도의 가장 끝에 위치한 독립형 풀빌라로, 거실·주방·다이닝 공간을 갖춘 완전한 프라이빗 하우스에 가깝다. 프라이빗 가든과 야외 공간까지 더해져 소규모 웨딩·가족 여행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전용 빌라 호스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안다만해의 풍경과 어우러진 미식 여정

리조트의 다이닝은 태국 특유의 풍미와 글로벌 미식을 균형 있게 결합한다. 올-데이 레스토랑 더 클리프(The Cliff)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태국 요리부터 세계 각국의 메뉴까지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인피니티풀 옆 더 오-존 풀 바(The O-Zone Pool Bar)에서는 가벼운 스낵, 스무디, 칵테일과 함께 휴식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탐험 전 간단히 요깃거리를 챙길 수 있는 더 팬트리(The Pantry)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샌드위치·샐러드·스낵 등을 제공하며 편안한 카페 분위기를 갖췄다.


순수한 자연 속 웰니스 & 액티비티

아바니플러스 코란타는 자연을 그대로 품은 리조트답게 다양한 아웃도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최신 장비를 갖춘 아바니핏(AvaniFit)에서는 고강도 부트캠프를 체험할 수 있으며, 아바니스파(AvaniSpa)는 자연의 질감을 담은 트리트먼트로 몸의 균형을 되찾는다. 한적한 해변에서의 휴식은 물론 코란타 군도 인근의 50여 개 섬을 탐험하는 아일랜드 호핑, 뚱이펭(Thung Yee Peng) 맹그로브 숲 보트 투어 등 로컬 액티비티도 풍부하다. 조금 더 모험적인 여행객이라면 코하(Koh Ha)와 코록(Koh Rok)으로 떠나는 스노클링·다이빙이 제격이며, 한적한 어촌 감성을 품은 란타 올드 타운(Lanta Old Town)에서 역사 탐방도 가능하다.

아바니플러스 코란타 끄라비 리조트는 자연·역사·디자인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리조트다. 안다만해의 가장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프라이버시, 미식, 웰니스, 로컬 경험이 공존하는 이곳은 여행의 속도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섬이자, 몰입의 시간을 선사하는 프라이빗한 안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redit

  • EDITOR 오정훈
  • PHOTO 아바니플러스 코란타 끄라비
  • PRODUCTION 해시컴퍼니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