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ECH

아웃도어와 도심 모두를 위한 브롬튼, 브롬튼 G라인

새로운 지오메트리, 20인치 휠,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펑크 방지 타이어까지.

프로필 by 오성윤 2025.12.14
2025 G라인 어드벤처 오렌지 컬러 498만원 브롬튼 by 산바다스포츠.

2025 G라인 어드벤처 오렌지 컬러 498만원 브롬튼 by 산바다스포츠.

브롬튼으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다. 대만으로 싣고 가 타이베이에서 타이중까지 타고 간 적도 있다는 한 애호가는 놀라워하는 반응 앞에서 이렇게 답했다. “이 작은 자전거로 어떻게 그런 걸 하느냐고 묻는 분이 많은데, 브롬튼의 실제 감흥은 겉보기와는 달라요. 탑승감도 편하고, 자전거 자체의 밸런스도 좋고, 특히 견고함이 놀라울 정도죠. 실제로 저도 10년쯤 이런 식으로 거칠게 사용한 브롬튼 C라인을 처음 점검 맡겼을 때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답을 받았거든요.” 그는 브롬튼의 요체가 단순히 ‘접이식 자전거’가 아니라 ‘놀랍도록 견고하고 튼튼한 접이식 자전거’라고 했다.

하지만 어쨌든 브롬튼의 출발점은 영국의 극심한 교통체증 환경에서 탄생한 접이식 자전거다. 수납성과 장거리 주행을 두 개의 축으로 삼는다면 전자에 더 가깝게 방점이 찍혀 있다는 뜻이다. 최근 국내에 공식 출시된 새로운 라인은 이 방점을 새로운 균형 위에 놓는다. G라인은 처음으로 풀 사이즈 자전거의 주행감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브롬튼의 자랑인 견고한 폴딩 구조를 유지하며 새로운 지오메트리와 20인치 휠, 강력하고 안정적인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해 좀 더 폭넓은 환경에서 장시간 주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맞춤형 펑크 방지 타이어에 와이드 플랫폼 디자인의 페달까지 아웃도어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할 만한데, 그러면서도 도심 풍경에 이렇게 잘 어우러진다. 환경을 위해 100% 재생 가능한 재료 및 파우더로 제조했으며, 어드벤처 오렌지, 포레스트 그린, 트레일더스트 화이트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Credit

  • EDITOR 오성윤
  • PHOTOGRAPHER 정우영
  • ART DESIGNER 김대섭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