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찾았다 겨울 맛, 서울 숨은 뱅쇼 맛집 4

겨울에 뱅쇼 한 잔?

프로필 by 김지효 2025.12.31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은은한 장미 향을 더한 뱅쇼와 시그니처 커피로 겨울에 잠시 쉬어가기 좋은 따뜻한 카페.
  • 로스팅 과정을 감상하며 논알코올 뱅쇼와 슈톨렌을 즐길 수 있는 전시형 커피 공간.
  • 갤러리 같은 공간에서 허니 향이 매력적인 뱅쇼와 겨울 한정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카페.
  • 루프탑 시티 뷰와 함께 베이커리와 홀리데이 스페셜 뱅쇼를 즐기는 복합 F&B 공간.




프랑스를 대표하는 겨울 음료인 뱅쇼는 지역에 따라 글루바인으로도 불리는, 레드 와인에 다양한 향신료와 과일을 넣어 따뜻하게 데운 것으로 독특한 풍미가 더해져 오랫동안 사랑받는 전통 음료입니다.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이나 겨울 축제에 가면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죠. 지금처럼 추운 날씨에 뜨거운 뱅쇼 한 잔이면 몸을 데워주고 추위를 막아주거든요. 서울에서도 이러한 뱅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구테로이테 본점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구테로이테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구테로이테


‘좋은 사람들’이라는 뜻을 지닌 구테로이테는 커피에 대한 진정성 하나로 시작해 언제나 변함없는 커피를 전하는 공간입니다. 향긋한 커피 향이 풍기는 내부에 들어서면 모던한 분위기가 눈에 띄는데요. 고요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는 그냥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편안함을 선사하죠. 구테로이테에서는 다양한 에스프레소 메뉴를 즐길 수 있는데요. 버터 스카치 베이스에 크림과 크럼블 쿠키가 얹어져 부드러운 달콤함이 입안 가득 채워주는 구테로이테는 이곳의 시그니처로 꼽히는 메뉴입니다. 이 외에도 솔티드 슈거와 고소한 흑임자 베이스가 더해진 크림 커피인 스톤 슈페너, 상큼한 유자와 부드럽고 진한 콜드브루에 민트 향 버블이 팡 터지는 유자버블브루 등 보기에도 화려한 메뉴들로 가득해요. 그러나 지금 이 계절에 어울리는 메뉴는 따로 있어요. 바로 겨울과 잘 어울리는 뱅쇼입니다. 구테로이테는 은은한 장미 향을 한 방울 더해 특별함을 추가했는데 그게 참 매력적. 이 외에도 다양한 구움 과자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달콤한 한 때를 보내기 충분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쉬어가고 싶을 때 잠시 들러 따뜻한 뱅쇼 한 잔 어떠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31길 16 1층





씨멘트 문래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씨멘트 문래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씨멘트 문래


이렇게나 추운데 무슨 물멍이냐고요? 따뜻하게 실내에서도 물멍이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문래창작촌의 거칠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씨멘트는 로스팅이라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전시형 공간인데요. 매장 한가운데 자리한 통유리 박스 안의 로스팅 룸과 그 위 수조에 담긴 물은 커피가 추출되는 흐름을 상징적으로 담고 있죠. 이렇게 로스팅부터 브루잉까지 커피 한 잔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 시멘트는 그 이름 역시 Coffee + Meant 의 두 단어가 결합된 것으로 커피 한 잔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루잉 커피 커피 외에도 시즌마다 다른 디저트를 선보이는데요.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뱅쇼 역시 그중 하나. 따뜻하게 우린 과일과 향신료의 풍부한 향이 어우러진 뱅쇼는 논알코올이라 누구나 편히 즐길 수 있죠. 여기에 지금 아니면 맛보기 어려운 슈톨렌 한 조각을 곁들여 달콤하면서도 따스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경인로77가길 7 1층





아란로빈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아반로빈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아반로빈


늘 복잡복잡한 강남 한복판에 커피 한 잔과 함께 예술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카페가 있습니다. 아름답게 자란을 뜻하는 아란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새를 뜻하는 로빈이 만나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하고 행복한 순간을 선사하고자 하는 아란로빈이죠.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는 마치 신전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데요. 지하부터 3층까지 이어진 공간은 각기 다른 분위기로 꾸며진 것은 물론 곳곳에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마치 갤러리에 온 듯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곳곳이 포토존이라 평소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좋아할 수밖에 없죠. 아란로빈에서는 겨울이 오면 특별한 겨울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에스프레소에 크림과 큼직한 마시멜로를 올린 멜로샷은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과 씁쓸한 커피가 어우러진 별미 메뉴. 과하지 않게 균형 잡힌 단맛이 인상적인 허니 블랙 뱅쇼는 레드 와인에 각종 향신료와 과일, 설탕 등을 넣고 끓여 달달한 맛이 입맛을 돋우는데요. 은은하게 풍기는 허니 향이 일품이죠. 뱅쇼는 아이스와 핫 중 선택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지만 이왕이면 오리지널 그대로 뜨겁게 즐겨 주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4길 31-3





리제로 서울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리제로 서울

네이버지도 업체 등록/ 리제로 서울


경복궁 근처에 푸드&라이프 스타일 컴퍼니 카르디아가 선보이는 복합 F&B 공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총 4층 규모의 건물에는 게임과 포토, 디지털 아트, 주류 페어링이 가능한 레스토랑 ‘팜시티 테이블’, 스페셜티 커피와 자체 블렌딩한 티를 선보이는 ‘다위스 로스터리’, 그리고 종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루프탑 베이커리 ‘리제로 서울’까지 다채로운 매력의 공간이 모여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리제로 서울에서는 매일 아침 직접 만드는 베이커리는 건강한 재료로 최상의 맛을 선사하는데요. 겉은 크로와상처럼 바삭하고 안은 베이글처럼 쫀득한 크로블이 대표 메뉴 중 하나. 이 외에도 빵 사이에 생크림을 넣은 로마 전통 디저트 마리또조, 살구 카다멈, 라즈베리 초코 등 다양한 맛의 컵 스콘, 72시간 저온 숙성으로 완성한 카이막 세트 등은 꼭 맛보아야 할 메뉴로 꼽혀요. 커피와 빵을 함께 먹어도 좋지만 홀리데이 스페셜 메뉴인 뱅쇼는 어떨까요. 지금은 다소 쌀쌀하지만 계절마다 바뀌는 서울 하늘과 탁 트인 시티 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리제로 서울의 루프탑은 한 번은 경험해 봐야 할 정도로 특별하거든요. 이때 뱅쇼와 함께 한다면 속도 데워주는 완벽한 시간이 될 거예요.


주소: 서울 종로구 경희궁3길 3-5 3층

Credit

  • Editor 윤진
  • Photo 각 이미지 캡션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