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남 VS. 뱃살남 당신의 선택은?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신중하게 얘기해 달라. '자장면이 좋아, 짬뽕이 좋아?' 수준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지인 중 한명은 남편의 뱃살이 귀엽다고 했다. 어떤 이는 남자친구의 탈모를 오히려 섹시하게 생각하기도 한다. 그래서 물었다. 만약 내 남자에게 탈모와 뱃살 고민이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탈모는 어쩔 수 없지만, 뱃살은 관리가 안 된 느낌이에요. 요즘 자기 관리 시대 아닌가요?” _조@@, 25세 뷰티 에디터

“뱃살은 귀엽기라도 한데 탈모는 나이 들어 보여서 좋게 보이진 않아요. ‘탈완얼’이라고 탈모의 완성도 얼굴 아닐까요?” _이@@, 36세 회사원

“취향 문제이지만 마른 남자보다는 살이 있는 남자가 좋아서 뱃살도 귀엽게 봐줄 수 있어요.” _조@@ 32세 라이프 에디터

“탈모는 삭발하면 되니까 오히려 섹시하지 않나요? 하지만 뱃살은 아재 느낌을 지울 수 없는 것 같아요.” _김@@, 25세 유치원 교사

“머리숱이 적으면 본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고 유전적인 요소도 무시할 수 없으니 뱃살남에 한 표를.” _김@@, 34세 브랜드 홍보

지나친 팩트 폭력에 상심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남아있는 머리숱과 날렵한 옆 라인을 쟁취하기 위한 솔루션을 찾았다.

머리카락쯤 빠져도 섹시하다, 주드 로 & 조셉 고든 래빗 머리카락쯤 빠져도 섹시하다, 주드 로 & 조셉 고든 래빗

For 탈모남

1 빗자, 머리카락

헤어 브러시를 무시하지 말자. 두피의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산소 공급이 원활해져 탈모 예방을 돕기 때문. 단, 머리를 브러시로 두드리기보다는 머리를 위쪽으로 쓸어 올리듯 빗는 습관이 한 올의 머리카락이라도 붙잡는 방법이다.

2 말리자, 두피

머리를 감은 뒤에는 두피까지 꼼꼼히 말려주자. 눅눅한 두피를 내버려 두고 왁스를 바르는 건 탈모의 지름길.

3 고르자, 샴푸

두피의 순환 촉진과 피지 조절 성분이 함유된 샴푸를 고를 것. 혈액 순환이 잘 되는 저녁 취침 전에 샴푸하는 것이 좋다.

4 하자, 마사지

두피와 얼굴 피부는 연결되어 있어 이마에 깊은 주름이나 얼굴이 처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두피도 처지고 있다는 뜻. 시간이 날 때마다 두피를 마사지한다. 이때 손톱이 아닌 손가락의 지문을 활용해 정수리부터 시작해 바깥쪽으로 마사지한다.

배 좀 나오면 어때? 뱃살마저 사랑스러운 잭 블랙 & 크리스 프랫 배 좀 나오면 어때? 뱃살마저 사랑스러운 잭 블랙 & 크리스 프랫

For 뱃살남

1 먹자, 고구마

운동도 좋지만 무엇을 먹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평범한 남성이 시도하기에 가장 간편하고 효과가 확실한 식이요법은 아침과 점심은 편하게 먹고 저녁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로 대체하는 것.

2 마시자, 물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주변의 환경이 따라주지 않는다. 평범한 직장인에게 술자리란 피할 수 없는 현실이기 때문. 이럴 땐 현명하게 술을 마시자. 안주로 채소, 맑은 국물, 과일을 섭취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팁이다.

3 비틀자, 몸통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 뱃살이 더 늘어져 보일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고 평소 배에 힘을 주고 복식 호흡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간단한 윗몸일으키기와 몸통 비틀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방법이다.

신중하게 얘기해 달라. '자장면이 좋아, 짬뽕이 좋아?' 수준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