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제네시스 G90을 타고 떠난 테니스 선수 정현의 화려한 외출

테니스 선수 정현이 제네시스 G90를 타고 화려한 외출을 했다. 일상의 부드러움부터 코트 위에서의 역동성까지 정현과 G90 모두 경계를 자연스럽게 넘었다.

BYESQUIRE2019.12.26
 
 

화려한 외출

 
 
네이비 울 코트, 그레이 카디건, 코튼 팬츠, 화이트 스니커즈 모두 라코스테.

네이비 울 코트, 그레이 카디건, 코튼 팬츠, 화이트 스니커즈 모두 라코스테.

 
2019년 중국 청두 챌린지에서 우승하며 성공적으로 복귀했어요. 한국 선수 중에는 유일하게 2019년 시즌 메이저 대회에서 3라운드까지 진출하기도 했는데 경기 결과에 만족하는지요?
2019년에는 재활 훈련에 집중했고 이후 중국 챌린지부터 본격적으로 컨디션이 좋아져서 복귀전을 잘 치를 수 있었어요. 결과만 놓고 보면 올 시즌 성적은 기대에 못 미쳤다고 볼 수도 있지만 전 그 과정조차도 좋았어요. 저 스스로 힘든 시간을 잘 이겨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무조건 결과가 나쁘다고만 생각하지는 않아요.
이번 시즌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는 무엇인가요?
복귀전이었던 청두 챌린지뿐 아니라 US 오픈에서도 많은 것을 이뤘어요. 3회전 라파엘 나달(스페인) 선수와 경기할 때, 그렇게 큰 무대에서 다시 경기할 수 있다는 사실이 즐겁기도 했고요. 도쿄 오픈에서는 그동안 한 번도 이기지 못했던 마린 칠리치(크로아티아) 선수를 상대로 첫 승을 따냈고요. 시즌 마지막 대회에서 밀로시 라오니치(캐나다)를 이긴 것도 기억에 남습니다. 아주 뛰어난 선수들과 겨루고 승리해서 기분 좋게 시즌을 마무리했던 것 같습니다.
2020년에는 어떤 목표를 세우고 있나요?
당연히 2019년보다 더 나은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하는 게 목표예요. 변수가 많아서 아주 구체적으로 성적을 예상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부상 없이 컨디션을 잘 관리하면서 경기에 집중하는 것도 최우선 과제 중 하나예요. 제네시스를 비롯해 여러 후원사가 정말 많은 도움을 주고 있기에 좋은 결과로 보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레이 카디건, 화이트 티셔츠 모두 라코스테.

그레이 카디건, 화이트 티셔츠 모두 라코스테.

후드 집업 재킷, 블랙 티셔츠, 네이비 팬츠, 화이트 스니커즈 모두 라코스테.

후드 집업 재킷, 블랙 티셔츠, 네이비 팬츠, 화이트 스니커즈 모두 라코스테.

세 가지 색상의 배색 폴로셔츠, 베이식 테니스 쇼츠 모두 라코스테.

세 가지 색상의 배색 폴로셔츠, 베이식 테니스 쇼츠 모두 라코스테.

 
경기 중 위기의 순간을 극복하는 본인만의 비결이 있나요?
위기의 순간, 이미 여러 번 겪었죠. 그럴 때는 최대한 좋은 생각을 하려고 해요. 부정적인 생각으로 경기에 임하면 결과적으로 자책하게 되거든요. 마음가짐이 그만큼 중요한 것 같아요.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이면 결과에 상관없이 후회하지 않고 마무리할 수 있어요. 물론 코트 위에선 정신력 싸움이 중요하죠. 선수마다 컨디션과 리듬이 다르지만 경기를 하다 보면 상대 선수의 틈이 보입니다. 그걸 캐치하는 게 중요하죠.
제네시스와 2년을 함께했어요.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도 그만큼 높아졌을 텐데 G90의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드나요?
무게감 있고 세련된 모습이 마음에 들어요. 이 차의 디자인은 정말 멋있어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거든요. G90와 저는 공통점도 많다고 생각해요. 지금보다 더 높은 곳을 바라본다는 점, 그리고 둘 다 역동적이라는 점이에요. 모든 선수가 각자의 리듬이 있어요. 저는 테니스 코트에서 스텝이 역동적인 선수 중 한 명이지요. 그러면서도 최대한 몸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부드럽게 뛰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G90도 그런 면면이 존재해요. 역동적이면서 동시에 부드러운 감각이죠.
 
GENESIS G90 3.8

GENESIS G90 3.8

 
GENESIS G90 3.8 
엔진  V6 3.8L GDI
최고 출력 315마력
최대 토크 40.5kg·m
변속기 자동 8단
구동 방식 2WD/AWD
크기 5205×1915×1495mm
 

Keyword

Credit

  • FREELANCE EDITOR 김태영
  • PHOTOGRAPHER 민성필
  • STYLING 문지아
  • HAIR & MAKEUP 김영순
  • ASSISTANT 박지수
  • ART DESIGNER 김대섭
  • DIGITAL DESIGNER 이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