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친 토스트가 뭐길래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편의점 품절템만 모아봤다.

전남친 토스트
네이버 유머 커뮤니티 ‘뿜’

네이버 유머 커뮤니티 ‘뿜’

‘전남친 토스트’를 아는가? 네이버 유머 커뮤니티에 ‘궁금했던 레시피 결국 전 남친한테 물어봄’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며 화제가 된 토스트다. 작성자는 연애 당시 남자친구가 만들어준 토스트가 그리워 레시피를 묻는 문자를 보낸 것. 전 남자친구는 황당하지만, 레시피를 자세하게 알려줬다. 이를 본 네티즌들이 레시피를 보고 직접 만든 ‘전남친 토스트’를 올리며 일파만파 퍼지기 시작했다.
GS25 남자친구 샌드위치 2,200원마담로익 크림치즈샹달프 블루베리 잼
이 내용을 바탕으로 GS25에서는 전남친 토스트를 ‘남자친구 샌드위치’로 재탄생 시켜 출시했다. 게시글에 적힌 그대로 블루베리잼과 크림치즈를 넣었다. 구운 빵 대신 부드러운 빵을 사용했고 마시멜로를 추가해 달콤함을 더했다. 15초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으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아직도 ‘전남친 토스트’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요즘에는 ‘전남친 토스트’의 핵심 재료인 마담로익 크림치즈 품귀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다. 당장 마담로익 크림치즈와 샹달프 블루베리 잼을 구입해야겠다.

편스토랑
CU 마장면 3,200원CU 미트파이 3,600원CU 떡쭈빠빠오 3,700원
편의점 음식이 대세이긴 한가 보다. KBS2에서는 편의점 음식을 만들어 방송 다음 날 바로 출시하는〈편스토랑〉 프로그램을 방영 중이다. 쌀, 돼지고기 등 국산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수익금은 결식아동에 기부되는 좋은 취지의 방송으로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하다. 현재까지 ‘마장면’, ‘미트파이’, ‘떡쭈빠빠오’까지 세가지 제품이 출시됐다. 물량이 많지 않은 편스토랑 제품은 편의점 CU에서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첫 번째 우승 제품 ‘마장면’ 먹는 팁이 있다면 오이를 빼고 면만 전자레인지에 돌려 땅콩 소스를 비빈 후 그 위에 빼 두었던 오이를 고명처럼 올려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미트파이’는 요거트와 함께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하고 ‘떡쭈빠빠오’는 조만간 구매에 성공해 맛볼 계획이다. 다음 제품으로는 어떤 제품이 출시될지 벌써 기다려진다.

스카치 캔디볼
세븐일레븐 스카치 캔디볼 1,500원

세븐일레븐 스카치 캔디볼 1,500원

어릴 적 엄마가 입 안에 넣어주던 커피 맛과 버터 맛 사탕 ‘스카치 캔디’가 과자로 재탄생했다. 일단 뉴트로 열풍을 타고 디자인된 패키지부터 관심 갖게 만드는 제품이다. 한입 크기의 볼 형태로 부드럽고 고소한 버터와 커피 향이 입안에 사르르 녹듯 퍼진다. 세븐일레븐에서 단독으로 판매 중인 ‘스카치 캔디볼’. 허니버터칩만큼의 흥행을 기대해 볼 만하지 않을까?

비비빅 흑임자 찹쌀떡
비비빅 흑임자 찹쌀떡 1,800원

비비빅 흑임자 찹쌀떡 1,800원

빙그레에서 바 형태의 ‘비비빅 흑임자’에 이어 최근 ‘비비빅 흑임자 찹쌀떡’을 내놓았다. 롯데의 찰떡 아이스와 비슷한 모양의 이 제품은 콩가루가 묻은 흑임자 아이스크림이 두 개 들어있다. 디저트 느낌의 ‘비비빅 흑임자 찹쌀떡’의 가격은 1800원. 크기가 찰떡 아이스보다 작긴 하지만 흑임자 특유의 맛을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꿈나무 도시락
미니스톱 꿈나무 도시락 3,900원

미니스톱 꿈나무 도시락 3,900원

편의점 도시락이라고 무시하던 시대는 지났다. 지금은 편의점 도시락을 즐겨 먹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편도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다. 미니스톱에서 ‘꿈나무 도시락’이라는 도시락을 선보였는데 한 번에 다양한 반찬을 맛보기 원하는 학생들의 기호에 맞춰 만든 것이다. 3900원이면 떡갈비와 불고기, 깐풍 만두, 햄 김치 볶음, 계란구이 등 10가지 반찬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꿈나무 도시락’을 맛볼 수 있다.

대왕 소시지 킬바사 플래터
CU 대왕소시지 킬바사 플래터 4,600원

CU 대왕소시지 킬바사 플래터 4,600원

마마무의 화사가 먹으면 화제가 된다? 곱창에 이어 이번에는 킬바사 소시지 차례다. 요즘 소시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킬바사 플래터’가 CU에서 단독으로 출시했다. 풍부한 육즙과 뽀드득하고 씹을 때 나는 소리 덕에 유튜버들의 ASMR 먹방 아이템으로도 유명하다. ‘킬바사 플래터’에는 소시지 외에도 아라비아타 펜네 파스타, 감자 샐러드와 감자튀김 등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고급 요리 못지않은 구성으로 맥주 안주로도 제격일 듯하다.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편의점 품절템만 모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