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할매입맛 아재입맛 취향저격 신상 과자 5

할머니, 할아버지 입맛이 아니라도 고소한 맛에 풍덩 빠지게 하는 신상 과자를 모았다.

BYESQUIRE2020.04.07
할아버지, 할머니 입맛이라며 더 이상 놀림당하지 않아도 된다. 레트로 열풍이 트렌드가 되면서 식품 업계에도 추억의 맛을 무한 소환 중이다.
 

쌀로별 김을 만난 라이스칩

쌀로별 김을 만난 라이스칩

쌀로별 김을 만난 라이스칩

외국이라면 김 과자가 생소할지도 모르겠다. 어린아이부터 할아버지, 할머니에 이르기까지 국민 식품인 김이 쌀로별을 만났다. 김을 만난 라이스칩은 바삭한 쌀 과자에 국내산 남해안 김을 콕콕 집어넣었다. 쌀은 고소하고 김은 짭조름해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평소에 김부각을 좋아한다면 맛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가격 1,500원
칼로리 285kcal(50g)
판매사 롯데제과
 
 

흑임자 인절미 스낵

흑임자 인절미 스낵

흑임자 인절미 스낵

‘할매입맛’ 하면 무조건 빠지지 않는 흑임자와 인절미. CU의 PB 브랜드 HEYROO가 흑임자와 인절미 둘 다 들어간 스낵을 출시했다. 부드럽게 녹는 콩고물 과자에 흑임자 가루가 골고루 뿌려졌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에 고소한 풍미가 가득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하다. 텁텁한 걸 싫어한다면,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랑 같이 떠먹기를 추천한다.
가격 1,200원
칼로리 315kcal(60g)
판매사 CU, HEYROO
 
 

쫄병스낵 달고나 맛

쫄병스낵 달고나 맛

쫄병스낵 달고나 맛

할매입맛의 반댓말은? 초딩입맛. 초딩입맛도 사로잡는 쫄병스낵 달고나 맛이다. 일단 문방구 앞에서 해먹던 그 달고나 맛을 제대로 구현했느냐가 관건인데, 생각보다 달고나 맛이 강하진 않다. 향은 확실히 달고나 냄새가 솔솔 난다. 그 대신 건빵 과자, 별 뽀빠이 라면땅 과자에 꼭 들어가 있던 별사탕이 킬링 포인트다.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라면 과자에 별사탕으로 만족한다면 먹어볼 만하다.
가격 1,000원
칼로리 390kcal(77g)
판매사 농심
 
 

연양갱 밀크캬라멜

연양갱 밀크캬라멜

연양갱 밀크캬라멜

금박지에 까만 형체까지 초콜릿인 줄 알고 크게 베어 물면 그제서야 깨닫는다. 달콤한 초콜릿이 아니라는걸. 어릴 땐 연양갱을 왜 먹나 했는데, 이제는 인위적인 달콤함보다 연양갱이 더 끌린다. 밀크 캬라멜 맛 연양갱은 낱개 포장된 캐러멜 10개가 들어있다. 팥 앙금이 자잘하게 씹히는 동시에 캐러멜 맛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가격 900원
칼로리 205kcal(50g)
판매사 해태제과
 
 

앙!빠다코코낫 케이크

앙!빠다코코낫 케이크

앙!빠다코코낫 케이크

아빠들이 좋아하는 과자는 대개 초콜릿이 들어가지 않은 고소한 맛이 대부분이다. 맛동산, 짱구, 빠다코코낫까지 아재입맛을 사로잡는 과자가 많은데, 이번엔 빠다코코낫이 케이크로 변신했다. 앙버터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데 게다가 케이크다. 카스텔라 빵 사이에 팥 앙금과 버터가 1:1 비율로 들어갔다. 빵 윗부분에는 과자 빠다코코낫처럼 설탕이 잔뜩 뿌려졌다.
가격 3,300원
칼로리 281kcal(105g)
판매사 롯데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