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다. 스트레스를 제대로 풀지 않고 그대로 쌓아두면 또 다른 스트레스가 되어 돌아온다. 운동이나 음주, 폭식 등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시간이 없어 해결하지 못할 때가 있다. 악순환이 반복되지 않도록 즉각적으로 처방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스트레스로 긴장된 근육을 달래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답이다.
달팡 베티버 스트레스 릴리프 에센셜 오일 베티버 스트레스 릴리프 에센셜 오일15㎖/ 7만2000원, 달팡.
피부 진정, 보습 효과에 스트레스까지 날릴 수 있는 아로마 오일이다. 토너 사용 후 세럼 단계에서 사용하면 되는데 바르기 전, 향을 맡는 것이 필수다. 오일을 두세 방울 손바닥에 떨어뜨려 양손을 비빈 후 코를 감싸 향을 맡으며 심호흡한다. 그다음 양손을 펴서 얼굴을 바깥으로 밀어내며 목 아래까지 쓸어내리며 발라주면 된다. 오일을 향으로 흡입하는 것만으로도 심신이 안정되며 피부 밸런스가 회복된다.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세럼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 75ml/ 2만9000원, 르네휘테르.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두피열 때문이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두피열을 내리기 좋은 제품이 있다.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세럼’이다. 민트와 유칼립투스 성분이 두피의 열을 내리고 가려움증을 개선해준다. 사용방법 또한 간단하다. 열이 나는 두피에 섹션을 나눠 도포하고 손끝으로 마사지해주면 즉각적으로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온몸이 짜릿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 두피가 건조해지거나 빨개졌을 때 발라줘도 효과적이다.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컨센트레이트 스트레스 픽스 컨센트레이트 7ml/ 3만2000원, 아베다.
진정 효과에 좋은 라벤더와 클라리 세이지, 청량한 향의 라반딘을 블렌딩한 아로마 오일이다. 휴대하기 좋은 롤 타입 오일로 아주 작은 사이즈지만 스트레스 완화 효과에 뛰어나다. 맥박이 뛰는 손목이나 귀밑에 바른 뒤 심호흡하면 30초 후 상쾌함을 바로 느낄 수 있다. 근육통이 있거나 뻐근한 부위에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해줘도 좋다.
이솝 진저 플라이트 아로마 테라피 진저 플라이트 아로마 테라피 10ml/ 3만6000원, 이솝.
신체의 회복을 돕고 진정 효능이 있는 생강 뿌리 기름이 함유된 롤 온 타입 오일이다. 맥박 위에 바르는 에센셜 오일로 생강과 라벤더 성분이 피로감을 해소하고 머리를 맑아지게 한다. 은은하게 나는 생강 향이 심신의 안정을 되찾게 해준다. 스트레스로 인해 잠이 오지 않을 때 귀밑과 관자놀이에 바르고 자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카르마카멧 마사지 오일 마사지 오일 100ml/ 가격 미정, 카르마카멧.
‘카르마카멧’은 향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으로 이루어진 태국 대표 아로마 브랜드다. ‘카르마카멧’의 마사지 오일이 있는데 태국 마사지를 좋아한다면 써보는 걸 추천한다. 인공 화학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로 만든 오일로 향은 물론 근육통과 불면증, 심신 안정에 효과가 좋다. 샤워 후 보디 로션 대신에 이 오일을 사용해 마사지해주면 기분 전환이 되며 잠도 깊이 잘 수 있다.
히말라야 콜드 릴리프 밤 콜드 릴리프밤 10g/ 6500원, 히말라야.
호랑이 연고를 연상시키는 히말라야 ‘콜드 릴리프 밤’은 유칼립투스, 민트, 레몬 그라스오일이 들어간 오가닉 마사지 밤이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며 근육통이 풀리는 동시에 보습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면봉으로 소량을 덜어 코밑에 발라주거나 어깨와 목을 마사지해주면 시원하고 기분까지 맑아지는 걸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