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바속촉 튀김 꼬치 요리, ‘쿠시아게’를 코스로?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튀김은 언제나 옳다.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튀김 꼬치 요리 전문점이 있다.

일식 중 ‘쿠시아게’라고 들어본 적 있는가. 아니면 ‘덴푸라’는 어떤가. 우리가 흔히 아는 튀김 요리를 말하는데 ‘쿠시아게’는 육류, 해산물, 채소에 튀김 옷을 입혀 기름에서 튀겨내는 ‘덴푸라’와 비슷하지만, 겉이 더 단단하고 꼬치를 꽂아 튀긴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오사카식 튀김이라고도 불리는 ‘쿠시아게’ 전문점이 국내에도 늘고 있다. 특히 셰프가 여러 가지 튀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하는 오마카세로 만날 수 있다. 재료와 소스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쿠시아게’ 맛집을 소개한다.


쿠시아게진

@kusiage_jin@kusiage_jin@kusiage_jin
‘쿠시아게진’은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쿠시아게’ 오마카세 전문점이다. 예약 인원에 맞춰 당일에 재료를 구입하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다. 이곳만의 특별한 점은 와인 소스, 간장 소스, 다시마 소금 등 튀김 별로 어울리는 소스가 준비되어 있다. 얼음으로 가득 채워진, 애주가를 위한 칠링 카운터 석도 빼놓을 수 없다. 식기 전에 먹어야 가장 맛있다는 튀김은 셰프가 직접 바로 앞에서 튀겨 내어준다. 질릴 틈 없이 나오는 메뉴 구성 또한 재미있는데 밀푀유 나베 튀김과 튀긴 전복을 올린 전복 내장 죽이 가장 인상적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48길 52-10 4층
연락처 010-3492-1957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쿠시카와

@kushikawa_omacase@kushikawa_omacase@kushikawa_omacase@kushikawa_omacase
정갈한 튀김 오마카세를 맛볼 수 있는 ‘쿠시카와’는 'ㄷ'자 형태의 바 테이블과 오픈 키친으로 이루어진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이곳의 메뉴는 일식 튀김과 퓨전 소스와의 독특한 만남이라고 할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 튀김에는 엔초비 소스를 올려주고 가지 튀김에는 마파 소스를, 카레 위에 밥 튀김을 올려 내어준다. 이 외에도 튀김과 어울리는 ‘쿠시카와’만의 특제 소스와 폰즈 소스, 소금이 제공된다. 느끼함을 잡아주는 마무리 음식으로 오차즈케까지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24길 37
연락처 02-579-0538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쿠시토쿡

@kushi_to_cook@kushi_to_cook@kushi_to_cook
2층 건물로 이루어진 ‘쿠시토쿡’은 ‘쿠시아게’ 오마카세 런치 메뉴와 디너 코스, 그리고 프리미엄 오마카세 메뉴까지 만날 수 있다. '쿠시아게' 입문자라면 '쿠시토쿡' 런치는 꼭 맛 봐야 한다. 런치로 제공되는 '쿠시아게 오마카세'는 밥, 국, 기본 찬, 쿠시 5종이 나오는 알찬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디너 코스에서는 아스파라거스와 명란 마요 소스의 조합, 관자 튀김과 우니의 조합 그리고 염장 청어알 튀김은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예약은 필수니 잊지말 것.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5길 32-8
연락처 02-544-5447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쿠시카츠쿠시엔

@kushikatsu_kushien@kushikatsu_kushien@kushikatsu_kushien
서교동에 위치한 ‘쿠시카츠쿠시엔’에서는 여러 가지 튀김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쿠시카츠’ 오마카세는 5가지 ‘쿠시아게’를 셰프가 그날의 신선한 식재료, 주문하는 고객의 성별과 연령대를 고려해 내어준다. 오마카세 말고 단품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데 소 갈빗살, 돼지갈비, 소시지, 블루베리 카망베르 치즈 등 20가지 이상의 메뉴를 만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오마카세는 1인 1주문, 단품 메뉴는 첫 주문 시 1인당 3개 이상 주문하는 것이 원칙이다.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쿠시아게’ 가게다.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5나길 18
연락처 02-322-6928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튀김은 언제나 옳다.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튀김 꼬치 요리 전문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