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수제 버거 맛집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한입 베어 물면 잊혀지지 않는 패티의 육즙과 풍미가 느껴지는 햄버거 가게.

노스트레스버거
@nostressburger@nostressburger
버거 메뉴가 오직 치즈 버거뿐인 이곳에서는 클래식한 치즈 버거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 버터에 구운 번과 얇게 펴서 꾹꾹 눌러가며 구워낸 패티, 치즈, 양파, 머스터드와 케첩 소스가 전부다. 터프한 스타일의 버거와 느끼할 틈 없이 내어주는 통 할라피뇨를 한입씩 베어먹으면 두 개는 너끈히 먹을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 62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르 프리크 버거
@le_freak_burger@le_freak_burger@le_freak_burger
성수동에 위치한 아담한 공간의 ‘르 프리크’에서는 부드러운 번에 두툼한 치킨 패티와 피클, 코오슬로가 들어간 내쉬빌 핫치킨 버거와 매달 바뀌는 스페셜 버거 두 가지를 맛볼 수 있다. 시그니처 내쉬빌 핫치킨 버거는 소스 없이 코오슬로로만 맛을 냈고 치킨은 3단계까지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 5월에는 치킨 덴더, 애호박, 치커리, 페타 치즈, 유자 마요 소스로 맛을 낸 상큼한 유주키니 버거가 판매 중이다. 버거를 먹을 때는 챗 포테이토를 빼놓으면 안 된다. 라드에 튀긴 알감자를 압축시켜 트러플 오일에 버무린 뒤 펜넬 피클과 실파를 올려주는데 단품 메뉴로도 훌륭할 정도다.
주소 서울 성동구 뚝섬로9길 16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원스타 올드패션드 햄버거
@onestarburger@onestarburger@onestarburger
미국의 햄버거 맛을 느끼고 싶다면 ‘원스타 올드패션드’ 버거가 답이다. 심플한 듯 보이는 버거 속 패티의 두께는 상상을 초월하며 맛 또한 기가 막힌다. 패티는 별도의 주문이 없을 시 가장 맛있다는 미디엄에서 미디엄 웰던의 굽기로 제공한다. 육즙 터지는 소고기 패티와 토마토, 상추가 원스타 특제 소스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한다. 짭짤하고 고소한 칠리 치즈 프라이드는 무조건 시켜야 하는 메뉴다.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26길 23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풍류랑
@_pungryurang@_pungryurang@_pungryurang
‘풍류랑’의 패티는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는 경지에 올라있다. 저지방 숙성 육우 전문 정육점인 ‘감성고기’에서 만든 패티가 수제 버거에 들어가니 말이다. 우리 밀로 만든 브리오슈와 호밀 번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패티는 가장 맛있다는 미디엄 레어로 구워낸다. 버거를 한입 베어 물면 소고기의 육즙이 ‘팡’ 하고 터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는 밀크셰이크와 함께 맛봐야 한다. 버거가 느끼할 때 먹기 좋은 코오슬로는 서비스. 담백한 햄버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풍류랑’에 가볼 것.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28길 24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폴트버거
@faultburger@faultburger@faultburger@faultburger
도산공원 근처에 새로 생긴 수제 버거 가게 ‘폴트버거’는 5월 19일 정식 오픈한 따끈따끈한 곳이다. 테니스 경기장을 컨셉으로 잡은 이 가게는 자리도 계단 형식의 관중석처럼 만들어 야외를 보며 햄버거를 먹을 수 있다. 비건 족을 위한 노미트 버거가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인 폴트버거는 세 가지 양파와 소고기 패티, 매콤한 할라피뇨와 구운 쪽파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특히 번은 유기농 밀가루로 만든 브리오슈 번을 사용한다. 햄버거 주문시 직접 짜서 만든 상큼한 오렌지 주스와의 조합도 빼놓을 수 없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71-1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한입 베어 물면 잊혀지지 않는 패티의 육즙과 풍미가 느껴지는 햄버거 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