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틀어진 골반과 짝짝이 다리를 집에서 쉽게 교정하는 운동

골반이 틀어지면 다리 길이가 달라진다! 짝짝이 다리 집에서 쉽게 교정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BY오정훈2020.06.20
많은 사람들이 다리 길이가 달라 불편을 호소한다. 가만히 서 있을 때 한쪽으로 몸이 기울거나, 의자에 앉아있을 때 골반과 허리에 통증이 있다면 골반이 틀어졌을 가능성이 높다. 이를 방치할 경우 디스크와 관절 퇴행을 가속화 시킨다. 다리 길이가 맞는지 체크해보고, 길이가 다르다면 다음 교정운동을 통해 바로잡자.
 

짝짝이 다리 확인법

다리길이 확인법

다리길이 확인법

1) 고개를 고정시킨 상태로 바닥에 편하게 엎드린다.
2) 상태 그대로 발목을 세워 뒤꿈치를 통해 다리 길이가 맞는지 확인한다.
3) 교정운동을 위해 짧은 쪽 다리를 기억한다.
 

짝짝이 다리 교정운동 1

골반, 짝짝이 다리 교정운동

골반, 짝짝이 다리 교정운동

1) 다리 길이 확인을 통해 짧은 쪽 다리(왼쪽)를 앞에 두고 무릎을 접어 앉는다.
2) 상태 그대로 상체를 앞으로 숙여 10초에서 20초간 버텨 엉덩이와 허벅지 바깥을 자극한다. 동작을 3회에서 5회 반복.
 

짝짝이 다리 교정운동 2

골반, 짝짝이 다리 교정운동

골반, 짝짝이 다리 교정운동

1) 길이가 짧은 다리(오른쪽)를 책이나 쿠션 위에 올려 몸을 측면으로 돌린다.
2) 몸이 앞이나 뒤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골반과 허벅지를 들어 올린다. 3초에서 5초간 버티며 동작을 반복한다.
 

짝짝이 다리 교정운동 3

골반, 짝짝이 다리 교정운동

골반, 짝짝이 다리 교정운동

1) 다리 길이 확인을 통해 짧은 다리(오른쪽)를 앞에 두고 반대편 다리(왼쪽)는 무릎을 접는다.
3) 상태 그대로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앉아 10초에서 20초간 버텨 햄스트링을 자극한다. 동작을 3회에서 5회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