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하체비만? 일상생활에서 다리를 굵어지게 만드는 나쁜 습관 4

사소한 생활 습관이 굵은 다리를 만든다.

BY오정훈2021.08.01

짝다리 짚기

하체비만? 일상생활에서 다리를 굵어지게 만드는 나쁜 습관 4

하체비만? 일상생활에서 다리를 굵어지게 만드는 나쁜 습관 4

무의식중에 한쪽 다리에만 체중을 싣고 서있는 짝다리를 짚는 사람이 많다. 짝다리를 오래 지속하는 경우 다리를 굵어지게 하는 나쁜 습관이다. 이유는 짝다리로 인해 체형의 불균형을 초래해 골반이 틀어지면서 다리의 혈액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부종이 생기며 자연스레 다리가 굵어지게 되는 것이다.
 
 

짠 음식 많이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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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를 습관적으로 짜게 먹고 있다면 주의하길 바란다. 건강상의 문제는 더 말할 것도 없고, 짠 음식은 체내 수분 배출을 원활하게 하지 않게 만든다. 여기에 지방을 붙잡으려 하는 나트륨의 성질로 체지방이 쉽게 빠지지 않고, 몸이 쉽게 부어오르게 된다. 이는 당연히 종아리와 허벅지를 굵어지게 만드는 것이다. 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을 때는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작은 사이즈의 신발 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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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비만? 일상생활에서 다리를 굵어지게 만드는 나쁜 습관 4

신발을 신을 때 유독 꽉 맞거나 한 사이즈 작은 신발을 신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이는 다리뿐만 아니라, 전신에 무리를 가하는 나쁜 습관이다. 꽉 맞는 신발로 인해 다리가 저리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 역시 발의 피로감, 부종, 척추의 변형을 유발하기에 작은 사이즈의 신발은 이젠 안녕이다.
 
 

차가운 바닥에 양반다리로 앉기

하체비만? 일상생활에서 다리를 굵어지게 만드는 나쁜 습관 4

하체비만? 일상생활에서 다리를 굵어지게 만드는 나쁜 습관 4

양반다리는 우리 몸에 굉장히 좋지 않은 자세다. 다리는 물론 허리에도 무리가 굉장히 많이 가는 자세로 양반다리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차가운 바닥에 양반다리를 취했을 때 다리가 쉽게 굵어지니 두꺼운 다리가 신경 쓰인다면 무조건 피해야 한다. 골반과 척추의 불균형을 초래해 다리 부종, 혈액순환 및 소화 장애, 척추 손상까지 가하게 되니 양반다리보다는 쿠션을 이용해 편안하게 앉는 것이 건강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