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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높이가 다르다고? 집에서 교정할 수 있는 어깨 교정운동 3

비대칭 어깨 높이로 옷 태는 물론, 불편함과 통증까지 느끼고 있다면 바로 시작해보자.

BY오정훈2020.07.10
어깨 높이 교정운동

어깨 높이 교정운동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비대칭 어깨 높이를 지니고 있다. 어깨 높이를 제때 잡지 않아 심하게 다를 경우 척추측만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한쪽 어깨가 낮아 옷을 입을 경우 한쪽으로 흘러내린다든지, 몸의 균형이 안 맞는다면 지금 바로 어깨 높이 교정운동을 시작하길 바란다.
 

어깨 높이 교정운동 1

어깨 높이 교정운동

어깨 높이 교정운동

1) 어깨가 올라간 쪽의 반대편(왼쪽 어깨가 높으면 오른쪽) 손바닥으로 뒷머리에 대고 고개를 오른쪽으로 살짝 돌린다.
2) 2) 오른손으로 뒷머리를 당기면서 왼쪽 어깨를 아래로 쭉 끌어내리며 어깨를 자극한다. 20~30초간 상태 유지. 이때, 머리를 과하게 당기지 않고, 허리가 휘지 않도록 주의한다.
 

어깨 높이 교정운동 2

어깨 높이 교정운동

어깨 높이 교정운동

1) 바닥에 엎드린 채 어깨가 내려간 쪽(왼쪽)의 팔을 뻗고, 반대편(오른쪽) 팔꿈치를 접어 머리를 맞대고 엎드린다.
2) 상태 그대로 왼팔을 귀 옆까지 올리며 어깨를 자극한다. 동작을 10~20회 반복한다.
 

어깨 높이 교정운동 3

어깨 높이 교정운동

어깨 높이 교정운동

1) 어깨가 내려간 쪽(오른쪽)의 반대편(왼쪽) 손바닥으로 오른쪽 어깨를 잡는다.
2) 상태 그대로 오른쪽 팔을 아래에서 위로 올리며 어깨를 자극한다. 동작을 10~20회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