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RINK

이 떡 모르면 간첩, SNS에서 화제인 배달 떡집 4

이제 떡도 배달 받는 시대. SNS에서 맛있다고 입소문 나며 유명해진 떡집이 있다.

BY남윤진2020.08.27

경기떡집 '이티떡'

@kricecake@kricecake@kricecake@kricecake
서울 3대 떡집으로 손꼽히는 망원동 ‘경기떡집’의 메인은 이티떡. 이티떡은 찹쌀을 사용해 만든 쫀득한 인절미를 거피팥이 감싸고 있는 이북식 인절미다. 흰이티, 쑥이티, 수수이티까지이티떡 종류만 3가지인데 달콤하면서 고소한 이티떡은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다. 주문하면 떡을 세 개씩 낱개 포장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했고, 냉동 보관하기도 편리하다. 냉동 보관했던 떡은 자연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20초간 데운 다음 먹으면 금방 만든 떡처럼 쫄깃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경기떡집’은 당일에 만든 떡만 배송하기 때문에 퀵 배송으로 수도권 지역만 배송이 가능하니 참고할 것.
문의 02-333-8880
주문하러 가기
 

마켓레이지헤븐 '들깨 가래떡'

@market_lazyheaven@market_lazyheaven@market_lazyheaven
‘마켓레이지헤븐’의 들깨 가래떡을 맛보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공지를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한정판매로 진행되어 금방 품절 될지도 모르니 말이다. 국내산 쌀과 들깨만을 고집하는 주인장의 마음이 담겨있는 건강한 떡이다. 고소한 맛은 물론이고, 치아에도 달라붙지 않아 좋다. 냉동한 상태에서 보내기 때문에 배송을 받으면 그 즉시 한번에 먹을 만큼씩만 소분해 냉동실에 넣는 것을 추천한다. 냉동되어있는 떡을 해동해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으나 들기름에 구워 먹으면 훨씬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문의 063-564-0510
주문하러 가기
 

정애맛담 '앙버떡' 

@anyjeongdam@anyjeongdam@anyjeongdam
앙버떡과 사색 인절미로입소문 난 ‘정애맛담’. 서울 이수 시장에 위치한 ‘민속떡집’의 또 다른 이름이다. ‘정애맛담’은 백설기 사이에 팥앙금과 버터를 넣어 만든 앙버떡으로 유명해졌다. 또 치즈처럼 쫄깃해 식감 좋은 사색 인절미가 인기인데 그중에서도 호박 인절미가 단연 최고다. 호박 인절미는 그냥 먹거나 콩고물을 살짝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호박죽으로 활용해 먹기에도 좋다. 냄비에 물 300미리를 끓여 호박 인절미 하나를 넣어 끓이면 간편하게 호박죽을 만들 수 있다. 떡 주문을 하고 싶으면 카카오톡 1:1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02-3482-9886
주문하러 가기
 

미당 '한라산 쑥떡'

@midang_ricecake_since2007@midang_ricecake_since2007
쑥떡하면 ‘미당’을 빼놓을 수 없다. 달지 않고 고소한 맛을 살린 ‘미당’의 쑥인절미는 화학 첨가물은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한라산 쑥을 듬뿍 넣고 만들어 한입 베어 물면 쑥 향이 향긋하게 난다. 냉동 보관한 떡은 자연해동을 해서 먹거나 잠시 찜기나 밥솥에 넣어 두었다 꺼내면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한 끼 식사대용으로 제격인 쑥인절미는 콩가루나 흑임자 가루를 찍어 먹으면 맛있다. 떡을 주문하면 기본 콩가루는 넣어주고, 흑임자 가루는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문의 02-423-7007
주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