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배달’해서 먹는 ‘브런치 맛집’ 강남편

직접 가지 않아도 된다. 배달의 민족, 쿠팡 이츠, 요기요 등 각종 배달 플랫폼을 활용해서 먹을 수 있는 ‘브런치 맛집’들.

BY이충섭2020.09.04
브랙퍼스트 다이너브랙퍼스트 다이너브랙퍼스트 다이너
브랙퍼스트 다이너

브랙퍼스트 다이너는 정통 아메리칸 브랙퍼스트를 지향하는 배달 전문 식당이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새벽 6시 30분부터 문을 열고 오후 12시 30분에 닫는다. 먹음직스러운 빨간색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토마토 스프는 한 번 떠먹기 시작하면 후루룩 거침없이 넘어간다. 물론 가게의 베스트 메뉴는 메가 브랙퍼스트다. 고소한 버터 향이 솔솔 풍기는 폭신한 버터밀크 팬케이크와 짭조름한 소시지, 바삭할 정도로 바싹 구운 훈제 베이컨,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 등 탄탄한 구성으로 인기가 좋다. 메가 브랙퍼스트를 주문하면 맛있기로 유명한 이즈니 버터와 메이플 시럽도 함께 포장해준다. 브랙퍼스트 다이너 요리를 브런치 타임에 먹다 보면, 마치 외국 여행지 호텔에서 조식을 먹는 기분이 든다. 아마 당신도 브랙퍼스트 다이너의 팬케이크를 맛보면, 이곳의 단골이 되고 싶어질 거다. 진짜 맛있으니까. 브랙퍼스트 다이너의 단골이 된다면 단골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 메뉴판에 없는 특별 메뉴가 주문 가능한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점이다.
주문은 배달의 민족, 쿠팡 이츠, 요기요에서 가능하다. 배달 플랫폼에 따라 배달 지역이 조금 차이가 있지만, 쿠팡 이츠를 통해 주문할 경우 가장 멀리 배달이 가능하고, 논현동, 청담동, 압구정동, 신사동, 삼성동까지 배달된다. 이미 단골이 많아 브랙퍼스트 다이너는 아침 8~9시만 지나도 배달과 포장 주문이 많아 분주하니 주문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36길 34-4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히든브라운히든브라운히든브라운히든브라운
히든브라운
히든브라운은 청담동에서 입소문 난 브런치 맛집으로,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문을 연다. 아파트 단지 골목에 있어서 찾기 조금 어렵지만, 한 번 방문한 이들은 이곳을 ‘최애’ 카페로 꼽을 만큼 만족도가 높고, 재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두툼한 빵 사이에 잘 익은 아보카도와 삶은 달걀을 넣어 만든 ‘그린 옐로 샌드위치’는 두 사람이 나눠 먹어도 충분할 정도로 큼직하고, 레드 페퍼를 넣어 끝 맛이 매콤한 ‘카도 샌드위치’도 인기다. 이름도 귀여운 오픈 샌드위치 ‘하몽하몽’은 하몽과 멜론, 채소와 직접 만든 바질 페스토를 넣어 만든다. 커피와 브런치 등 히든브라운의 메뉴는 평일 아침 10시, 토요일의 경우 10시 30분부터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138길 44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썬더버드썬더버드썬더버드
썬더버드 청담점
건강한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면, 썬더버드를 추천한다. 혈당지수가 낮은 코코넛 브래드로 만든 필리 치즈 샌드위치나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연어 스테이크 등 건강을 생각한 식재료와 조리법으로 만든 요리들이 있기 때문이다. 채식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언리미트 메뉴’도 있다. 호박고구마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에 트러플 향이 나는 호박고구마 벨루떼 스프는 에디터가 썬더버드에서 식사할 때마다 주문하는 메뉴다. 이 스프는 신기하게 샐러드도 더 맛있게 만든다. 썬더버드는 배달 가능한 메뉴도 스무 가지가 넘을 정도로 다양하다. 배달은 배달의 민족, 쿠팡 이츠, 요기요 익스프레스, 띵동 앱에서 가능하다.
주소 서울 강남로 압구정로60길 18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르브런쉭르브런쉭르브런쉭르브런쉭
르브런쉭 대치점
르브런쉭은 가로수길에서 10년 넘게 운영되고 있는 브런치 전문점으로, 팬케이크 세 장과 스크램블 에그, 소시지, 감자 등으로 구성된 팬케이크 플래터와 부드러운 빵 사이에 아보카도 슬라이스, 계란, 갖가지 채소들이 섞여 씹는 맛을 더한 아보카도 에그슬럿이 인기다. 르브런쉭의 에그 베네딕트는 잉글리쉬 머핀 위에 수란과 베이컨, 시금치, 버섯을 올려 홀랜다이즈 소스를 곁들여 내고 수란을 따로 포장해서 보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혹 수란이 터질 때가 있으니 수란을 톡 깨먹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에그 베네딕트를 주문할 때 이 부분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겠다. 배달 주문은 요기요, 셔틀 앱을 통해 오전 9시 30분부터 가능하고, 오전 11시부터는 매장 내 포장 손님이 많으니 빠르게 배달 받고 싶은 사람은 오전 11시가 되기 전에 주문하는 것이 좋겠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 350 서울빌딩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에디터 김은정 사진 각 음식점 공식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