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홍천, 문경, 여주, 강화에서 찾은 무료 차박성지 4

강과 바다 앞에서 차박과 캠핑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볼일을 보기 위한 화장실은 덤이다.

BY오정훈2020.09.29

홍천 마곡유원지

홍천 마곡유원지홍천 마곡유원지
서울에서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홍천 마곡유원지는 차박과 캠핑, 수상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양양 방면으로 가는 다리 위에서 내다보이는 푸른 잔디와 강가의 경치가 예술이다. 바로 앞 홍천강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홍천군에서는 구명조끼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강변으로 내려가는 입구에는 자그마한 개수대가 있고, 곳곳에 위치한 간이 화장실로 노지 치고는 괜찮은 시설을 갖췄다. 쓰레기는 되가져 가서 버려야 한다.
주소 강원도 홍천군 서면 마곡길 113-33
내비게이션 검색 마곡유원지
 
 
문경 진남1교
문경 진남1교문경 진남1교문경 진남1교
진남교는 차박 성지라고 불리는 만큼 유독 카라반과 SUV 차량으로 차박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 물론, 차박이 아닌 캠핑도 즐기는 사람이 있다. 진남교로 향하는 길에는 자전거 길도 함께 갖춘 도로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도 많기에 운전에 유의해야 한다. 바닥은 조각낸 돌로 평평하게 마감해 타프, 텐트 등을 고정시키기 위한 팩을 박는 것도 쉬운 장점이 있다. 특히, 근처에 관리(물 청소 및 휴지 비치 등)가 되는 화장실을 갖췄고, 매점에서 파는 문경시 쓰레기봉투를 구매해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개수대는 없다.
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진남1길 179
내비게이션 검색 초곡관
 
 

여주 섬강

여주 섬강여주 섬강여주 섬강
여주 섬강은 ‘차박이 가능한 오프로드 성지’라고 표현하는 것이 잘 어울리지 않을까 싶다. 그만큼 오프로드와 차박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이 다녀가는 곳이기 때문이다. 각종 자동차 브랜드 신차의 오프로드 시승 행사도 이곳에서 진행되니 오프로드에 대한 얘기는 다 했다. 오프로드뿐만 일까. 차박도 일품이다. 산에 둘러싸여 앞은 강이 흐르고 있으니 배산임수가 딱 맞아떨어진다. 강변의 자갈은 평탄화가 나름 잘 되어 있어, 승용차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간이 화장실이 있긴 하지만, 관리가 안 되는 편이다. 화장실이 중요한 사람은 이용에 꼭 참고하도록 하자. 개수대는 따로 없고, 쓰레기는 되가져 가서 버려야 한다. 섬강은 멋진 자연경관을 얻는 대신 편의 시설 면에서는 감수해야 할 것이 많다.
주소 경기 여주시 강천면 부평로 3
내비게이션 검색 세종천문대
 
 

강화도 석모도 어류정항

석모도 어류정항석모도 어류정항
바다를 보며 차박을 할 수 있는 어류정항. 차박과 함께 바다낚시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에게 금상첨화인 곳이다. 또한 인천 강화도에 위치해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모두 감상할 수도 있다. 이전에는 석모도를 들어가려면 배를 타고 들어가야 했지만, 지금은 석모도와 강화도를 연결하는 강화대교가 생겨 자동차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바다 바로 앞자리를 잡으려면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이 좋다. 어류정항 내에 화장실도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쓰레기는 되가져가야 한다.
주소 인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855-41
내비게이션 검색 어류정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