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LIFE

'동네 카페' 노원구 편

명확한 콘셉트로 나날이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노원구의 카페 세 곳.

BY이충섭2020.10.04
C CSC CSC CSC CS
중계동 C CS
아끼는 카페다. County Coffee Supply라는 의미를 가진 카페 C CS는 ‘오래된 신도시의 공급자’, ‘커피 한 잔을 공급하는 브랜드’라는 모토를 가지고 운영한다. C CS는 인테리어가 특이하다. 기다란 붙박이 벤치, 작은 테이블, 창문 등 모든 가구가 각이 져 있는데 매서운 느낌은 없고, 포근하고 정갈하다. 마치 오래된 성당의 예배당처럼 조금 낯설지만 금세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다. 옛 영화에 나오는 호텔 리셉션을 연상케 하는 주문대에서 주문을 하면, 작게 뚫린 사각형 창으로 커피를 내어준다. 에디터가 C CS를 자주 찾는 이유는 커피 맛 때문이다. 동네 카페 노원구 편을 취재하면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꼽으라면, C CS의 커피다. 특히, 라테가 훌륭하다.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양이 적당하고 우유 스팀 정도도 좋아서 우유의 산뜻한 고소함이 느껴진다. 그리고 C CS의 핫 초콜릿도 최고다. 초콜릿 전문점에서 만드는 음료 못지 않고, 마지막 한 모금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만큼 기분 좋게 달콤하다. 
주소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 212 1층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QUITEQUITEQUITEQUITEQUITE

상계동 QUITE
태국 방콕, 담장 너머로 초록 나무들이 넘실대는 골목에 위치한 작은 카페 같다. 상계동 주택가 에 위치한 콰이트 카페는 큰 원형 테이블 1개, 작은 테이블 2개가 전부인 아주 작은 카페다. 작은 실내를 하얗고, 파랗고, 주황 빛으로 꾸며 이국적이고 산뜻하다. 콰이트 카페에는 다양한 구움 과자가 있다. 그날 그날 만드는 디저트 리스트는 콰이크 카페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 수 있는데, 마시멜로우를 넣고 구워 쫀득한 식감을 살린 초코 쿠키, 우유 향과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는 생크림 스콘, 진한 브라운 빛으로 물든 바스크 치즈 케이크, 다크 초코 파운드, 브라우니 등이 있다. 귀여운 모양과 아낌없이 넣은 재료를 보면, 만든 이의 정성이 느껴진다. 그래서 더욱 이 공간이 정이 가고 소중하다. 
주소 서울 노원구 상계로23길 57-8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We plant, we coffeeWe plant, we coffeeWe plant, we coffeeWe plant, we coffee
 
공릉동 We plant, we coffee
공릉동 철길을 따라 가로수를 만끽하며 걷다 보면, 위 플랜트, 위 커피를 만날 수 있다. 주택 2층을 개조해 만든 공간이다. 2층 창가에서 커피를 마시면, 발 아래로는 푸른 가로수가, 눈 앞에는 사람들이 오고 가는 공릉동의 골목 풍경이 펼쳐진다. 큼직한 소파나 거울, 빈티지 소품들을 배치해 연출한 선반 등으로 어우러진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하고 아늑하다. 마치 친구 집에 놀러간 것처럼. 위 플랜트, 위 커피의 인기 메뉴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나오는 크로플 와플과 상큼한 레몬 마들렌, 녹차 마들렌이다. 커피 메뉴 중에는 달콤한 수제 크림을 얹어 만든 시그니처 메뉴 플랜트 커피가 인기가 좋고, 요즘처럼 한낮 볕이 좋고 시원할 때는 색감이 예쁜 과일 주스도 많이들 찾는다. 
주소 서울 노원구 동일로178길 59-39 2층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에디터 김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