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뱃살 사시미, 타다끼, 덮밥까지 서울 연어 맛집 4

연어를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당장 매료될 만큼 맛있는 연어 맛집을 공개한다.

BYESQUIRE2020.12.29
@beefsalmon6yeon@beefsalmon6yeon@beefsalmon6yeon@beefsalmon6yeon
육회먹은연어
연어도 먹고, 육회도 먹고 싶을 때 기억해두고 찾아가야 할 맛집이다. 현재 홍대점, 마곡점, 영등포점을 포함해 논현직영점에 상륙한 육회먹은연어. 논현역과 신논현역 사이 영동시장에 자리한 논현점 역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메뉴가 독특한데, ㄱ세트, ㄴ세트 등 육회와 연어, 육회와 육사시미 등을 하나의 플레이트에 먹을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또한 단품으로 연어 뱃살사시미, 연어 샐러드, 연어비빔밥 등 연어의 다채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으니 연어 홀릭이라면 꼭 가봐야 할 필수 맛집인 셈. 현재 배달 서비스로도 만나볼 수 있으니 집에서 홈 파티를 준비하고 있다면 고려해보자.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22길 10
연락처 070-4064-3833
영업시간 매일 17:00~05:0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sammisikdang_taiwan@sammisikdang_taiwan@sammisikdang_taiwan@sammisikdang_taiwan@sammisikdang_taiwan
삼미식당
언제 가도 싱싱한 연어를 올린 초밥을 먹을 수 있는 곳, 삼미식당이다. 이곳은 신논현역 5번 출구 맛집들이 즐비한 골목에 위치한 곳으로, 22년간 대만에서 오랜 사랑을 받은 연어 맛집이다. 독특한 점은 연어로 만든 신박한 메뉴들을 가성비 좋게 만나볼 수 있다는 것. 삼미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대왕 연어 초밥은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다. 큼지막한 연어가 밥을 통째로 싸고 있는 데다 달달한 간장까지 뿌려져 감칠맛이 제대로다. 부드러운 식감의 연어 뱃살만도 따로 시킬 수 있어 연어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연어초밥부터 뱃살, 볶음밥까지 해치워줘야만 한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02길 20
연락처 02-6925-0087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dusdjfhqek@dusdjfhqek@dusdjfhqek@dusdjfhqek
연어롭다
연어를 즐기지 않더라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일식당 연어롭다. 경의선숲길에서 가까운 이곳은 연어사시미, 타다끼, 연어초밥 심지어는 연어머리구이까지 만날 수 있다. 이름하여 ‘연어메뉴’. 친구들과 만날 때 연어를 좋아하지 않는 친구가 있더라도 걱정할 게 없다. 곁들임메뉴에는 파스타, 리소토, 구운 새우 등 안주로 선택해도 무방할 메뉴들과 함께 생연어 덮밥이나 버터새우장밥과 같은 식사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다채로운 테이블웨어가 음식을 더 돋보이게 한다. 언제 가도 깔끔하고 예쁜 플레이팅으로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없는 곳이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42
연락처 02-324-8300
영업시간 매일 12:00~02:0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yeon_wol@yeon_wol@yeon_wol@yeon_wol
연월
등촌역 4번 출구에서 1분 거리에 있는 덮밥 전문점 연월. 이곳은 오픈한 지 한 달이 채 안된 신생 맛집이다. 등촌, 목동, 염창 등 강서구를 기반으로 배달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오픈 이벤트로 대표 메뉴인 생연어 덮밥을 저렴한 가격에 내놓았다. 맛과 정성이 들어간 메뉴들로 이미 호평이 자자한 연월. 이곳에선 연어덮밥은 필수로 시켜야만 하고, 외에도 참치덮밥, 네기마구로동부터 생연어 사시미와 타다끼, 크림쉬림프가 인기 메뉴다. 신선하고 두툼한 연어에 와사비, 양파까지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를 아낌없이 내놓은 연월, 혼술이든 식사 대용이든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으뜸이다.
 
주소 서울 양천구 목동중앙북로7길 26
연락처 070-7543-7946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인스타그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