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고기와 찰떡궁합, 키조개 관자 삼합

고기, 버섯, 키조개 관자 삼합을 입에 넣는 순간 진실의 미간이 절로 나온다.

BY남윤진2021.02.16

한미옥  

@hanmiok0616@hanmiok0616@hanmiok0616@hanmiok0616@hanmiok0616
솥뚜껑에 고기를 구워 먹는 ‘한미옥’의 삼합은 조금 독특하다. 한우 차돌과 관자, 묵은지가 한판에 올려져 나온다. 차돌박이를 먼저 구운 뒤 관자와 미나리를 올려 굽고 마지막으로 소고기 기름에 묵은지를 볶아준다. 조리가 끝나면 개인 접시에 삼합을 올려주는데 와사비 간장 소스를 찍어 먹으면 그 맛이 기가 막힌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남은 고기와 관자, 김치는 가장자리에 올려놓고 가운데에 계란을 풀어 찜까지 만들어주는데 이게 또 별미다.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19  
문의 0507-1330-4622
한미옥 바로 가기
 

영동소금구이

@youngso.sinsa@youngso.sinsa@youngso.sinsa
‘영동소금구이’ 신사점에서는 빛깔 좋은 숙성 한우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 고기가 신선해 뭘 시켜도 맛있지만 이곳의 인기 메뉴는 한우 키조개 삼합이다. 한우 키조개 삼합을 주문하면 차돌박이와 키조개 관자, 표고버섯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다. 차돌박이와 버섯은 담백하게 돌판에 굽고 관자는 버터에 굽는데 이 셋의 조합이 정말 좋다. 거기에 양파 장아찌를 살짝 올려 먹으면 완벽하다. 한 번에 올려 굽기보다 먹을 만큼만 올려 구운 뒤 먹어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6길 15
문의 02-515-6351
영동소금구이 바로 가기
 

청자골

@cheongjagol_official@cheongjagol_official@cheongjagol_official
맛집은 밑반찬만 먹어봐도 안다고 하는데 ‘청자골’은 맛집답게 밑반찬부터 정말 맛있다. ‘청자골’의 메인 메뉴는 차돌박이, 표고버섯, 키조개 관자를 함께 먹는 키조개 관자 삼합. 차돌박이, 키조개 관자, 표고버섯 순으로 쌓아 올린 뒤 소금 살짝 찍어 먹으면 진실의 미간이 절로 나온다. 먹다가 다른 메뉴도 맛보고 싶다면 곱창전골을 추천한다. 진한 육수에 우동 사리까지 넣어 먹으면 마무리 메뉴로 딱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로77길 17
문의 0507-1306-0609  
청자골 바로 가기
  

예쁜돼지

예쁜돼지예쁜돼지예쁜돼지
키조개 관자 삼합은 소고기하고만 어울린다 생각하면 오산이다. ‘예쁜돼지’에서는 삼겹살과 목살, 가브리살, 껍데기 등 돼지고기 메뉴에 키조개 관자를 먹거나 돼지고기와 소고기, 키조개 관자 세트 등 종류가 여러 가지다. 돼지고기와 먹는 삼합은 소고기와는 또 다른 맛이다. 특히 삼겹살과 껍데기, 키조개 관자 삼합은 맛은 물론 식감까지 훌륭하다. 껍데기에 양념이 있어 다른 양념장이나 반찬이 필요 없는 맛이다.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75 DMC 이안 상암 1단지 2층
문의 0507-1355-6373
예쁜돼지 바로 가기
 

육백집

육백집육백집
‘육백집’은 인심이 후한 가게다. 맘껏 먹을 수 있는 셀프 코너가 마련되어 있으니 말이다. 이곳의 셀프 코너를 소개하자면 김치부침개를 부쳐 먹을 수 있고, 고기 주문 시 라면 또한 무료, 입가심 디저트로 슬러시까지 준비되어 있다. 이곳의 삼합 구성은 차돌박이, 키조개 관자, 갓김치로 이루어져 있는데 차돌박이를 올리고 관자는 버터를 살짝 둘러 불판 밑에서 은은하게 구우면 된다. 거기에 갓김치를 싸 먹으면 느끼할 틈 없이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7
문의 02-533-2243
육백집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