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칙칙폭폭 산에서 바다까지 독특한 기차여행 5

해운대, 동해, 서해 바다를 포함해 산과 철교까지 이색적인 열차여행은 어때?

BY장성실2021.02.23
시대를 불문하고 모든 청춘들에게 기차여행은 몸도 마음도 설레게 만드는 하나의 아이템이었다. 하늘길이 막히기 전까지 동남아, 유럽, 미국 등 시간과 돈만 허락된다면 해외여행은 또 다른 트렌드였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지금의 청춘들이 그럴 자유가 없다는 말은 아니다. 그렇다고 여행을 권장하는 것은 적절치 않지만 들끓는 청춘들을 위해 좀 더 이색적인 기차를 소개한다. 바다, 산 어디든 쏘다니고 싶은 마음을 담아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는 프라이빗한 캡슐 열차부터 한적한 산꼭대기 활공장까지 알아두는 것만으로 유익한 곳들이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운대블루라인파크 공식홈페이지ⓒ해운대블루라인파크 공식홈페이지ⓒ해운대블루라인파크 공식홈페이지ⓒ해운대블루라인파크 공식홈페이지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 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블루라인파크. 옛 철길을 관광화시킨 것도 칭찬받아 마땅한 일인데, 여기에 수려한 해안절경까지 갖춰 뜨지 않을 수가 없는 관광지다. 특히 해안을 코앞에서 즐길 수 있는 스카이캡슐이라는 객실은 2~4인승으로 나누어져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 코스는 미포에서 시작해 달맞이터널,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구덕포, 송정역까지 약 30분가량 소요되는 루트다. 평균 15km/h의 다소 느린 속도이지만 계절과 풍경을 만끽하고 사진, 동영상으로도 맘껏 남길 수 있으니 여유로운 마음을 갖고 탑승하길 추천한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연락처 051-701-5548
영업시간 매일 09:30~18:00
가격 해변열차 7,000원 스카이캡슐 30,000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문경단산모노레일

ⓒ문경 공식블로그ⓒ문경 공식블로그ⓒ문경 공식블로그ⓒ문경 공식블로그
문경하면 문경새재부터 떠올리는 이들이라면 관광지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 하나 더 있다. 단산모노레일은 패러글라이딩을 탈 수 있는 활공장으로 오르는 산맥에 만들어진 레일로, 무려 42°나 되는 급경사가 특징이다. 물론 시속 4km/h 정도로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놀이기구를 잘 탄다면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다. 산을 타고 오르는 동안 빽빽이 심어진 소나무와 산 아래 한적한 동네를 원 없이 볼 수 있다. 활공장에 도착하면 가슴속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수평선을 마주할 수 있으니 문경에 간다면 한 번쯤 가보길 추천하는 곳이다. 단, 산속에 있기 때문에 따뜻한 옷은 필수다.
 
주소 경북 문경시 문경읍 활공장길 106  
연락처 054-572-7273
영업시간 매일 09:00~18:00
가격 12,000원  
정보 바로가기
 
 

김해낙동강레일파크

@ghrailpark@ghrailpark@ghrailpark@ghrailpark@ghrailpark
두 발을 계속해서 움직여야 하는 레일바이크지만, 이왕 이색 열차를 소개할 거 좀 더 독특한 레일파크를 추천하고 싶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는 낙동강을 가로지르는 철교 1km를 포함해 육지 0.5km를 달릴 수 있는 레일바이크로, 소요시간은 약 40분가량이다. 한 대당 2인에서 4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철교 전망대가 있어 일출, 일몰 시간대 보는 뷰가 장관이다. 무엇보다 레일파크 내에서 와인동굴 및 열차카페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즐길 거리가 충분하다.  
 
주소 경남 김해시 생림면 마사로473번길 41
연락처 055-333-8359
영업시간 매일 09:00~17:00
가격 2인 15,000원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월미바다열차

ⓒ월미바다열차 공식홈페이지 ⓒ월미바다열차 공식홈페이지 ⓒ월미바다열차 공식홈페이지
서울에서 가까운 인천에서도 모노레일을 만날 수 있다.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낙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월미바다열차를 기억하자. 2량을 이어 붙여 최대 46인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월미바다역에서 시작해 월미공원역, 월미문화의 거리역, 박물관역을 거쳐 돌아오는 코스로 약 6.1km 정도의 길이 구간이다. 월미도를 한 바퀴 둘러보며 만나게 되는 관람차, 인천대교, 노을전망대 등은 굳이 내리지 않아도 열차 안에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다. 더 좋은 점은 중간중간 역사에 정차하기 때문에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고, 다시 탈 수 있다는 것. 단 현재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휴업에 돌입했으니 관심이 있다면 월미바다열차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자.
 
주소 인천 중구 제물량로 269
연락처 032-450-7600
가격 8,000원
정보 바로가기
 
 

동해바다열차

ⓒ코레일관광개발 공식블로그ⓒ코레일관광개발 공식블로그
무려 14년이라는 시간 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동해 바다열차. 최근 코로나로 인해 운행을 중지하기 직전까지도 전석 매진이 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그도 그럴 것이 강릉역에서 시작해 정동진, 묵호, 동해, 추암, 삼척해변역까지 동해의 매력적인 관광 스폿을 모두 기차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열차에는 특실, 가족실, 일반실, 프로포즈실까지 고객에 대한 배려가 남다르다. 프로포즈실을 제외하고 2만원이 넘지 않는 가성비도 한몫했다. 53km에 달하는 구간을 달리며 동해안의 푸른 바다를 원 없이 볼 수 있는 리얼 힐링 여행이니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다.  
 
주소 강원 삼척시 수로부인길 542
연락처 033-573-5473
가격 16,000원
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