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화덕에 구워 더 맛있는 해산물 화덕구이 맛집

생으로 먹어도 맛있는 해산물이지만 고소함 백배,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

BY남윤진2021.03.10

어항로

@uh.hang.ro@uh.hang.ro@uh.hang.ro@uh.hang.ro
레트로 느낌 물씬 나는 간판과 인테리어부터 눈길을 끄는 ‘어항로’는 해물 전문 포차다. 요즘 뜨는 동네, 삼각지에 가야할 곳이 또 생긴 것이다. 여러가지 해산물 메뉴 중 눈에 띄는 메뉴는 바로 화덕구이 해산물 모둠. 화덕구이 해산물 모둠을 주문하면 화덕에 구워 나오는데 함께 나온 레몬을 살짝 뿌려 초장을 찍어 입에 넣으면 고소함과 담백함은 물론 쫄깃함까지 느낄 수 있다. 해물 전문점답게 그날그날 좋은 횟감을 표시해 두니 제철 회를 먹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52길 17-4
문의 010-6390-1180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하네집

@hane_house@hane_house@hane_house@hane_house
‘하네집’에 갔다면 하네세트는 무조건 주문해야 하는 메뉴다. 여러가지 해물 화덕구이와 홍합탕까지 전부 맛볼 수 있으니 말이다. 주문과 동시에 화덕에 넣고 굽기 때문에 여유를 갖고 주문해야 한다. 해물 화덕구이가 나오기 전, 홍합탕에 소주 한잔 곁들이고 있으면 되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적당하게 잘 익은 해물 화덕구이의 쫄깃함은 말할 것도 없고 생으로 먹었을 때보다 고소함이 배로 느껴진다. 해물 화덕구이를 다 먹었다면 마지막으로 해물 라면까지 먹으면 완벽하다. ‘하네집’은 공간이 협소해 5인 이상 손님을 받지 않고 예약 또한 받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할 것.
주소 서울 마포구 도화길 50-1 지하
문의 0507-1320-7846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화덕생선구이

화덕생선구이화덕생선구이화덕생선구이
담백한 생선구이를 맛보고 싶다면 금호동 ‘화덕생선구이’를 기억할 것. 집밥 느낌의 깔끔한 밥상을 만날 수 있다. 고등어, 가자미, 삼치, 갈치, 굴비 등 모든 생선구이가 가능하다. 생선구이를 주문하면 주방 바로 앞에 자리 잡은 화덕에서 구워 내어준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겉바속촉 생선구이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 와사비 간장에 살짝 찍어 밥 한술 떠먹으면 그 맛은 기가 막힌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 메뉴 공깃밥 별도라는 점인데 대신 방문 포장 시 1000원 할인되고 배달도 가능하다.  
주소 서울 성동구 금호산2길 8
문의 0507-1381-9293
화덕생선구이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