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향수 덕후 아이돌이 쓰는 최애 향수 5

뉴이스트 민현부터 레드벨벳 조이까지 최애 아이돌이 쓰는 향수는?

BY장성실2021.03.23

뉴이스트 황민현_키엘 오리지널 머스크

@optimushwang키엘 오리지널 머스크(50ml) 7만9천원
브이앱을 통해 주기적으로 팬들과 소통하는 뉴이스트 황민현. 향수 덕후로 알려진 그가 카메라 앞으로 한 아름 향수를 들고 왔다. 가장 먼저 소개한 향수가 바로 키엘 오리지널 머스크다. 무려 4병째 쓸 정도로 마니아라고. 오묘한 매력이 있는 향으로 탑 노트는 오렌지 꽃과 베르가못이, 미들 노트는 일랑일랑, 네롤리, 백합, 장미 향이 느껴진다. 민현은 이후 메종 마르지엘라의 파이어플레이스&레이지선데이, 조말론 다크앰버 앤 진저릴리, 로에베 001, 톰 포드 화이트 스웨이드도 함께 추천했다.

 
 

NCT 재현_톰 포드 화이트 스웨이드

@_jeongjaehyun톰 포드 화이트 스웨이드(50ml) 32만원대
NCT 재현도 향수 마니아다. 데뷔 초부터 최근까지 언급한 향수만 해도 다섯 손가락이 넘을 정도이니 말 다 했다. 그중에서도 여러 매체를 통해 가장 많이 공개한 향이 바로 톰 포드 화이트 스웨이드라고 한다. 겨울에는 톰 포드 화이트 스웨이드와 함께 패뷸러스 향을 뿌리는 것을 선호하며, 여름에는 바이레도의 발다프리크를 뿌린다. 화이트 스웨이드의 경우 탑 노트로 홍차, 미들 노트로 은방울꽃, 장미, 베이스 노트로 머스크에 샌드 우드를 첨가해 은은하면서 묵직한 향이 특징이다.

 
 

마마무 솔라_바이레도 오 드 퍼퓸 라 튤립

@solarkeem바이레도 오 드 퍼퓸 라 튤립(50ml) 19만원대
마마무 솔라는 유튜브 ‘솔라시도’를 통해 소장하고 있는 향수를 대거 소개한 바 있다. 거의 사용하지 않은 한정판 향수들부터 2병째 쓰고 있다는 조 말론 피오니까지 다양한 향을 추천했다. 딥 티크 제라늄 오도라타 이후 소개된 향수가 바로 바이레도 라 튤립인데, 대용량이지만 아까워서 샘플부터 쓴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바이레도 라 튤립은 상큼하면서 플로럴 향이 강조되는 향수로 특히 여성들이 쓰기 좋은 니치 향수로 유명하다.  

 
 

아이유_딥티크 오데썽 헤어 미스트

@dlwlrma딥티크 오데썽 헤어 미스트(30ml) 7만5천원
아이유가 소속사 EDAM 유튜브 ‘집콕시그널’을 통해 공개한 향수는 바로 딥티크 오데썽이다. 사실 해당 제품은 향수가 아닌 헤어 미스트 제품이지만, 종종 향수로도 사용한다고 공개한 바 있다. 오데썽은 시트러스 계열의 향수로 오렌지 나무의 풍미와 달콤함 그리고 싱그러움을 모두 담은 향이 특징이다. 탑 노트로 오렌지 블라썸과 비터 오렌지가 먼저 풍기며, 미들 노트로 주니퍼베리, 베이스 노트로 안젤리카, 파출리가 들어가 흙냄새와 비슷한 은은한 잔향이 특징이다.

 
 

레드벨벳 조이_SW19 3pm

@_imyour_joySW19 3pm(50ml) 8만9천원
향수가 겹치는 걸 좋아하지 않아 잘 공개하지 않는 레드벨벳의 조이. 꽁꽁 숨겨뒀던 애정 템을 엘르 코리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는데, 그 제품이 바로 SW19의 6am, 3pm 향수라고. 그중에서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향이라며, 오후 3시의 나른함이 느껴지는 3pm을 힐링 향수로 꼽았다. 사실 SW19는 연예인들이 종종 언급한 니치 향수 브랜드로, 윤은혜, 백현, 류이서 등이 애장템으로 공개한 바 있다. SW19의 3pm은 오렌지향에 부드러운 홍차 향이 섞여 특히 봄, 여름 계절에 추천하고 싶은 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