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드라이브 하기 좋은 날’ 의왕 데이트 코스 5

의왕은 잘 알려진 과천, 성남, 안양에 비해 미지의 드라이브 코스다. 왕송호수, 청계산 메타세쿼이아 데크로드를 비롯해 맛있는 맛집과 이색적인 카페가 즐비한 의왕으로 떠나는 여행.

BY이충섭2021.04.11
자연과 액티비티 왕송호수공원
왕송호수공원왕송호수공원왕송호수공원
왕송호수는 최근 들어 더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핫 플레이스다. 의왕에서 유명한 호수라면 제일 먼저 백운호수를 떠올리지만 2000년대 들어서 왕송호수를 중심으로 공원 및 여러 시설이 조성되면서 데이트뿐만 아니라 가족 나들이를 오기에도 적합한 곳으로 성장 중이다. 평일, 주말 언제 와도 쉽게 주차할 만큼 드넓은 공영 주차장 또한 왕송호수공원이 드라이브 코스로 많이들 선택하는 이유다. 산책길이 데크로 조성돼서 호수와 소나무를 제대로 걷고 느낄 수 있는 레솔레 파크를 꼭 가볼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의왕레일바이크, 의왕스카이레일, 왕송호수캠핑장 등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왕송호수공원에 가면 심심할 틈이 없다.
주소 경기 의왕시 왕송못동로 295(월암동, 왕송호수캠핑장)
문의 031-8086-7371
바로 가기
 
앵무새 카페 수예몽
수예몽수예몽수예몽수예몽수예몽
수예몽은 여러 매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한 마디로 정의 내리기 어려운 카페다. 먼저 본관, 별관, 야외 테이블석마다 각기 다른데 본관은 앤틱한 분위기의 고풍스러운 느낌이라면 별관은 통 유리로 된 온실에, 각종 열대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따뜻함이 물씬 느껴진다. 산을 크게 끼고 각종 채소와 곡식을 심은 들판을 볼 수 있는 야외 테이블 석은 한가롭고 자유롭다. 수예몽이 또 유명한 이유는 앵무새를 비롯해, 다람쥐, 강아지 등 작은 동물들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별관에는 말하는 앵무새들이 있어서 그걸 보려고 오는 손님들도 꽤 많은 편이다. 백운호수 유원지에 위치한 카페이기 때문에 음료 및 음식의 가격대가 다소 높은데 음식과 음료가 함께 나오는 브런치 세트를 주문하는 것이 좀 더 합리적이다. 크림 빠네 스프와 리코타 치즈 샐러드가 인기 메뉴이니 참고할 것. 잠시 들려서 커피를 마시기 보다는 넓은 카페 이곳저곳을 옮겨다니면서 1~2시간 넉넉히 있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경기 의왕시 뒷골길 27
문의 031-426-1656
바로 가기
 
호수뷰+맛집 카페인더뷰
카페인더뷰카페인더뷰카페인더뷰카페인더뷰카페인더뷰
작년 1월 문을 연 카페인더뷰는 왕송호수 주변 많은 카페, 베이커리 가게 중에서 인기 있는 집으로 통한다. 총 3층으로 된 건물에, 현대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깔끔한 인테리어, 통 유리 밖, 한 눈에 보이는 왕송호수 뷰 등을 경험하고 나면 ‘재방문 의사 100%’라고 볼 수 있을 만큼 인상적일 것. 주차장 역시 널찍한 편이라서 드라이브를 하러 의왕에 왔다가 많이들 찾는 ‘드라이브 카페 맛집’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층은 주문할 수 있는 카운터와 빵을 고를 수 있는 공간이라면 2층과 3층은 식,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데 각각 키즈 존, 노 키즈 존으로 설정해 놨기 때문에 커플 손님과 가족 손님 모두 만족하고 돌아간다. 카페 어느 공간에 앉아서도 밖이 잘 보이지만 특히 테라스석에서 의자, 빈백에 앉아서 한낮의 태양을, 오후 늦게 석양을 즐기다 보면 집에 돌아갈 엄두가 나지 않을 만큼 황홀하고 즐겁다. 물론, 카페인더뷰가 ‘뷰’ 하나로 유명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음료, 음식의 수준 또한 높고 다양한 편이다. 커피, 차를 비롯해서 초커 라떼, 베이비 라떼, 죠리팝, 오렌지 선샤인 등 이곳만의 시그니처 음료들이 많고 디저트로 먹을 수 있는 초코슈 스틱, 크로플, 브런치로 먹을 수 있는 아메리칸 브랙퍼스트, 아보카도 베이글 샌드위치, 프렌치토스트, 달걀 프라이 올린 볶음밥과 프렌치 프라이까지 있다. 카페를 찾는 이들은 커피를 원해서, 뷰를 보고 싶어서, 혹은 끼니를 때우고 싶어서 등 저마다의 목적에 따라 간다. 모든 이들의 마음을 만족시켜주는 곳, 바로 카페인더뷰다.  
주소 경기 의왕시 왕송못서길 72  
문의 010-7497-4161
바로 가기
 
백운호수 우동 자가제면 백운동
자가제면 백운동자가제면 백운동자가제면 백운동자가제면 백운동
백운호수 주변에는 전통의 맛집이 많지만 비싼 가격과 가게들마다 크게 다르지 않은 메뉴 구성, 다소 불친절한 응대 때문인지 드라이브와 산책만 하고 식사할 땐 다시 도시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작년 5월, 문을 연 자가제면 백운동은 백운호수 음식 마을의 새로운 ‘바람’이다. 일단 한정식 장어, 오리 등 구이류 위주인 이곳에서 비교적 간편한 우동 단품 메뉴를 판매하는 것부터 새롭다. 물론, 차가운 우동, 따뜻한 우동을 필두로, 돈카츠, 소바, 치킨 가라아게 등을 세트 또는 곁들임 메뉴도 추가할 수 있지만 이런 구성의 장점이라 하면, 가격대를 낮출 수 있고(일본식 우동 한 그릇의 가격이 7~9천원대로 굉장히 저렴하다) 손님들 역시 먹고 싶은 양에 따라 조절을 할 수 있어서 가게나 손님 모두 부담이 없다는 점이다. 1층 제면실에서는 매일 8시간 이상 반죽해서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을 뽑고 간장 역시 직접 숙성시켜서 만든다. 식사는 2층에서 백운호수를 누리고 보며 가능하다. 대표 메뉴는 붓가케 우동으로 탱글 탱글 살아있는 차가운 면과 레몬즙의 상큼함, 특제 쯔유 짭조름한 맛이 잘 어울린다. 따뜻한 국물을 즐기고 싶다면 잘 구운 어묵 2개가 통째로 들어있는 어묵 우동을 추천한다. 우동집이라고 하지만 사실 돈카츠 역시 꽤 괜찮다. 적당한 두께의 튀김 옷과 두툼한 돼지고기살이 그대로 보이는데 돈카츠는 한눈에 봐도 깨끗한 기름에 튀겼다는 생각이 들만큼 고기는 뽀얗고 튀김은 노릇노릇하다. 밑간이 잘 된 고기와 바삭한 튀김 옷의 돈카츠 하나를 소스에 푹 찍어 먹다 보니 돈카츠 집이라고 해도 큰 무리가 없을 만큼 수준급이다. 둘 중에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된다면 우동, 돈카츠, 달걀밥까지 함께 나오는 정식 메뉴를 주문하자. 평일 점심 1만3천원, 평일 저녁과 주말 일체 1만5천원은 국내 유명 우동, 돈카츠 집의 부풀릴 대로 부풀린 각 음식의 단품 가격과 비슷할 만큼 합리적이다.
주소 경기 의왕시 백운로 505
문의 031-347-6909
바로 가기
 
북유럽의 숲 청계산맑은숲공원
청계산맑은숲공원청계산맑은숲공원청계산맑은숲공원
청계산은 경기도 과천, 성남, 의왕부터 서울 양재동까지 걸쳐있어, 수도권 사람들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한다. 올라가는 방향에 따라 각기 매력이 다른데 의왕에서부터 시작해서 청계사를 오르는 방향에는 청계산맑은숲공원이 조성돼 있어서 이색적인 풍광을 연출한다. 청계산 누리길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청계사 계곡을 따라 푸른 소나무와 메타세쿼이아가 조성돼 있고 나무 아래 오솔길에는 데크 길이 설치돼 있는데 이곳을 걸으며 바람 소리, 새소리, 풀벌레 소리를 듣다 보면 마치 북유럽의 숲 속에 있는 느낌마저 든다. 주차장은 공원 입구와 다소 멀지만 오랜만에 교외로 드라이브 후 삼림욕을 하고 싶어서 왔다는 목적을 생각해 보자. 주차장도 산 안에 있고 충분히 피톤치드를 누릴 수 있다. 입구가 멀다고 해서 짜증나는 마음으로 오른다거나 최대한 공원과 더 가까이 가기 위해 얌체 주차할 생각을 하지 말자. 입구까지 걸어가는 것은 헛된 시간이 아니라 충분히 값지고 의미 있는 시간이다.
주소 경기 의왕시 청계동 19-3
문의 031-345-3831(의왕시청)
바로 가기


사진 각 업체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