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감스트의 고민

“쉬운 일은 아니에요”라고 운을 떼는 그를 만났다. 수컷 냄새 물씬 나는 마초와 유튜버 사이 어느 지점에 있는 감스트의 일일.

BYESQUIRE2021.04.13
 
 

감스트의 고민 

 
코트 송지오 옴므, 니트 자라, 팬츠 무신사 스탠다드, 더비 뮬 로스트가든.

코트 송지오 옴므, 니트 자라, 팬츠 무신사 스탠다드, 더비 뮬 로스트가든.

축구 해설부터 인터넷 방송 BJ, 유튜버까지 감스트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이처럼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재밌어서 그런 것 같아요. 많은 구독자분들이 그만큼 공감해줘서 감사할 뿐이죠. 한동안 방송을 쉬었는데 다시 복귀해서 생방도 하고, 유튜브 콘텐츠도 올리고 있는데 소통도 할 수도 있고 전보다 여유가 생긴 것 같아요.
 
오늘 〈에스콰이어〉 화보 촬영이랑 유튜브 촬영을 한 소감은 어때요.
너무 좋았죠. 대표적인 남성지잖아요. 유튜버 릴카와 〈에스콰이어〉 유튜브랑 지면 화보를 같이 하게 되었는데 첫 번째 메이크오버 모델로 저한테 연락이 왔거든요.(웃음) 바로 하겠다고 했죠. 저의 유튜브 구독 층도 남자 팬분들이 많기도 하고, 언제 또 이렇게 유명한 잡지에 실리겠어요.(웃음)
 
이번 메이크오버 룩도 잘 어울리던데요. 평소에 잘 안 입는 스타일이죠?
이렇게 오버사이즈 코트나 슬랙스는 처음 입어봐요. 사실 걱정이 많았는데 입다 보니 익숙해지더라고요. 이런 스타일이나 영상 촬영 때 입은 야구 재킷은 방송 활동할 때 입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코트 송지오 옴므, 니트 자라, 팬츠 무신사 스탠다드, 더비 뮬 로스트가든.

코트 송지오 옴므, 니트 자라, 팬츠 무신사 스탠다드, 더비 뮬 로스트가든.

저도 유튜브 영상을 보니까 구독자들이 ‘형’이라는 호칭을 많이 쓰는 걸 봤어요. 오랫동안 유튜브 활동을 해와서인지 이제 구독자들과 친한 형, 동생 사이 같아요.
정말 감사한 일이죠. 아무리 오래됐어도 영상 하나하나가 신경 쓰이거든요. 시간 날 때마다 ‘좋아요’가 많이 찍히나 보고, 조회 수가 떨어지면 ‘아, 내가 이제 재미없나’라는 생각도 들고. 그리고 어떤 콘텐츠가 유튜브에서 잘될 수 있는지 그런 생각을 많이 해요. 그리고 조회 수가 많이 나온다고 해도 그게 영원하지는 않잖아요.
 
고민이 많으시네요? 평소에 걱정이 없는 성격이라고 예상했거든요.
네, 취미 없이 계속 방송 활동만 했었어요. 예민하니까 잠을 잘 못자고, 잠이 안 오니 생각이 많아지고. 그러다가 최근에 취미로 〈원피스〉 애니메이션도 다시 보고, 잠도 좀 자고 쉬는 방법을 배워가는 중이에요.
 
고민이 많으니까 오히려 다양한 콘텐츠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러게요. 고민할 바에 해보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오늘도 너무 신기한 기분이 들거든요. 누군가의 꿈일 수도 있는 〈에스콰이어〉 지면에 담긴 것도 그렇고, 새롭게 스타일링을 해본 것도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어요?
일단은 이번 〈에스콰이어〉에 제가 나오는 부분은 찢지 않으셨으면 좋겠고.(웃음) 감스트로서 제 유튜브에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콘텐츠가 있거든요.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어요.
 
 
 

Esquire × Lilka 유튜브 시리즈

유명 유튜버 ‘릴카’가 섭외하여 활발히 활동 중인 인물의 사소하고도 결정적인 궁금증과 일상 토크쇼를 보여주는 유튜브 콘텐츠. 첫 번째 게스트 ‘감스트’의 메이크오버를 시작으로 놓쳐서는 안 될 인물들을 〈에스콰이어〉 유튜브를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Keyword

Credit

  • EDITOR 크리에이티브팀 조윤서
  • PHOTOGRAPHER 이규원
  • HAIR 이유리
  • MAKEUP 안세영
  • STYLIST 강대헌
  • ASSISTANT 이영진
  • DIGITAL DESIGNER 이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