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운동하는 남자

지금 주목해야 할 운동 유튜버 ‘지기TV’ 임동규의 진짜 모습.

BYESQUIRE2021.05.31
 
 

운동하는 남자

 
구독자도 아니고 헬스장을 찾아다니는 일에 전혀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일지라도 들어봄직한 이름이 있다. ‘운동하는 직장인’ 타이틀로 시작해 ‘가짜사나이 2기’에 출연하며 주목받은 운동 유튜버. 구독자 57만, 20대를 일밖에 모르고 살았다는 수식어를 달지 않더라도 그의 행보를 보면 유튜버가 카메라를 벗어나 할 수 있는 일의 경지가 어디까지인가를 충분히 가늠할 수 있다.
 

 
 
구독자 57만 명을 보유한 인기 운동 유튜버로 유명하잖아요. 이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원래 회사를 다니다가 과일 가게를 열고 나서 쉴 새없이 일만 했거든요. 일을 하면서 운동은 계속 하고 있었지만, 운동을 하면서 '유튜브를 한 번 시작 해보는 건 어떨까' 고민하다가 시작하게 되었어요.
 
유튜브 초창기부터 "20대를 그냥 진짜 일만 하며 보냈어요"라고 언급한 영상을 봤어요. 일의 원동력이 궁금해요.
집중은 저의 원동력 같아요. 제가 어릴 때부터 사회에 뛰어들다 보니 쉬운 일은 정말 없더라고요. 꼭 실력적인 면보다는 사람과 사람이 만날 때 작용하는 면모들,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완벽하게 집중해야 일이든 어떤 분야든 알려지는 것 같아요.
 
어떠세요? 유튜브를 시작하고 나서 전과 후의 삶의 변화가 궁금해요.
많이 다르죠. '지기 TV'를 통해 알아봐주시는 분들도 생기고, 최근엔 라이브 커머스나 방송 매체에도 출연하면서 대중에게 생활 속 운동 정보를 알려주고 있어요. 덕분에 카메라 앞에서 자연스러워진 것 같아요. 
 
이번 에스콰이어×릴카 유튜브 ‘꾸며드릴카’ 촬영을 한 소감은 어떠세요? 카메라 앵글에서도 자연스럽던데요.
신기했어요. 저는 주로 운동복 위주로 입다 보니 사복을 입을 날이 별로 없거든요. 스타일링 콘텐츠를 이렇게 같이 하게 된 것도 신기했고, 제 유튜브 채널 구독자들 또한 릴카 씨와 같이 했다는 소식을 들으면 놀랄 것 같아요. 제 유튜브 콘텐츠의 경우 새로운 유튜버와 같이 합동 방송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없거든요.
 
신선한 조합이었어요. 스타일링할 때 핏도 좋으신것 같아요.
새로운 걸 도전해보는 건 좋은 것 같아요.결국 재미죠. 하면서 계속 조금씩 재미를 찾았던 것 같아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로도 발전할 수 있으니까 좋은 것 같아요. 이번 지면 화보도 새로운 경험이었고. ‘하루가 참 귀하구나’, ‘오늘 최선을 다해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좀 더 집중해야지 싶고.
 
앞으로 유튜버로서, 사람 임동규로서 하고 싶은 일은 어떤 게 있나요?
제가 올해 서른하나인데 제게는 굉장히 재밌는, 왕성한 에너지가 있는 시기예요. 그래서 저는 자꾸만 움직이고 싶어요. 전 준비가 됐어요.
 
 
 

Esquire × Lilka ‘꾸며드릴카’

유명 유튜버 '릴카'가 직접 섭외한 유튜버를 꾸며주는 스타일링 콘텐츠. 유튜브에서 놓쳐서는 안 될 인물들의 사소한 근황과 메이크오버를 보여주며 릴카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 에스콰이어x릴카 컬래버레이션 굿즈도 나올 예정이니 주목해볼 것.
 
 

Keyword

Credit

  • EDITOR 크리에이티브팀 조윤서
  • DIGITAL DESIGNER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