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맛집 네비게이터' 정용진이 요즘 찾는 맛집 4

한 때, 이영자 맛집 리스트가 유행했던 것처럼 지금은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시대다. 신흥 맛집 네비게이터 정 부회장이 요즘 찾는 맛집 리스트를 공개한다.

BY이충섭2021.05.27
숙성도
숙성도(@songmeat)

숙성도(@songmeat)

숙성도(@songmeat)

숙성도(@songmeat)

늘 관광객이 붐비는 제주도에는 수많은 ‘웨이팅 맛집’이 있는데 숙성된 제주 흑돼지만 파는 숙성도는 최근 들어서 식사 한 번 하려면 무조건 줄을 서야 하는 신흥 웨이팅 맛집으로 손꼽힌다. 오죽하면 가게 사장은 매일 줄을 서는 손님들의 불편함을 덜기 위해 2호점에 이어 최근 3호점까지 오픈할 정도다. 물론 맛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는 정용진 부회장(이하 ‘정 부회장’) 역시 이곳을 이미 방문했다. 정 부회장은 이곳을 일컬어 “제주에 가서 들러야 할 곳이 아니라 이곳(숙성도) 때문에 제주를 가야 한다”고 자신의 SNS에 올릴 만큼 극찬을 했다. 교차 숙성 흑돼지와 720 숙성 흑삼겹살은 각각 1만5천원, 1만8천원이고, 960 숙성 뼈등심은 하루 50인분 한정 메뉴로서 2만5천원이다.
주소 제주시 원노형로 41 1층
문의 0507-1335-5211
바로 가기
 
도쿄등심 압구정점
도쿄등심 압구정점(@yj_loves)

도쿄등심 압구정점(@yj_loves)

도쿄등심 압구정점(@yj_loves)

도쿄등심 압구정점(@yj_loves)

정 부회장의 선택은 도쿄등심 중에서도 압구정점이었다. 도쿄등심은 아시안 다이닝 프랜차이즈 전문점으로서 대표 메뉴는 워터에이징 1++ 한우 오마카세 코스와 스키야키 코스인데 유독 정 부회장이 도쿄등심 압구정점을 사랑하는 이유는 육회 때문이다. 오죽하면 직접 사진을 찍어서 자신의 SNS에 올린 뒤, “난 원래 식스타임즈 안 먹는데 이곳의 식스타임즈는 다 먹고 난 다음에도 자꾸 생각난다”고 언어유희(여기에서 ‘식스타임즈’는 육회를 뜻하는 모양이다)를 구사할 만큼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우 육회는 코스 이외에 추가로 주문 가능하고 가격은 3만9천원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49길 9 스타크빌딩 3층
문의 02-547-2260
바로 가기
 
여기풍천민물장어
여기풍천장어(@_ey.sung)

여기풍천장어(@_ey.sung)

여기풍천장어(@_ey.sung)

여기풍천장어(@_ey.sung)

여기풍천민물장어는 장어 소금구이를 비롯해, 장어 매운탕, 어죽 국수 등 장어로 할 수 있는 모든한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분당에서는 꽤 이름이 알려진 맛집이다. 분당에 사는 정 부회장은 이곳을 ‘장어 맛집’으로 꼽는데 주저함이 없을 만큼 자주 언급하는 곳이다. 특히, 가게 입구에는 직접 손글씨로 “분당에 사는 큰 즐거움 중 하나. ‘여기풍천민물장어’ 집 앞에 있다는 것. 항상 잘 먹고 갑니다”로 쓸 만큼 자주 방문하는 식당임을 인증했다. 장어 소금구이 1인분 3만5천원, 어죽국수 8천원이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266
문의 031-717-9745
바로 가기
 
을지로보석
을지로보석

을지로보석

을지로보석(euljiro_boseok)

을지로보석(euljiro_boseok)

을지로보석은 제철 식재료로 만든 단품 메뉴와 오마카세 코스를 내주는 술집이다. 독도새우와 우니, 아보카도와 우니, 보리새우 미나리전은 해물파에게, 매운 돼지 갈비와 고사리 볶음 등은 고기파에게 인기가 좋기 때문에 사실상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을지로보석은 매월 마지막 날에 다음 달 예약을 받는데 대부분 첫 날에 예약이 끝날 만큼 핫한 곳이다. 정 부회장은 빠르게 을지로보석을 다녀가고 나서 식당 벽에 친필로 “을지로의 보석, 대한민국의 보석, 나의 보석, 우리들의 보석”이라는 글귀와 함께 극찬한 바 있다. 사실, 을지로보석의 인기가 급격히 올라간 이유도 직접 글귀를 쓰고 있는 정부회장의 사진이 공개되면서부터다. 을지로보석의 예약이 어렵다고 포기하긴 이르다. 을지로보석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으면 공석이 생길 때마다 공지를 하고 있으니 의외로 당일에 쉽게 예약될 수도 있다. 1인 오마카세 가격은 3만9천원, 단품 독도새우와 우니는 4만5천원이다.
주소 서울 중구 마른내로 11-10 3층
문의 063-9070-7070
바로 가기
 
사진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각 업체 공식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