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아기자기 조세호가 추천하는 압구정, 동대문, 화곡동 맛집 5

친숙한 조셉형이 자주 가는 맛집은 어디? 밥 두 공기 뚝딱하게 만드는 조세호의 단골 맛집을 찾아갔다.

BY장성실2021.06.01

두레국수

두레국수두레국수두레국수두레국수조세호 인스타그램 @chosaeho
점심시간에는 언제나 대기를 해야만 하는 압구정 국수집이다. 두레국수는 조세호와 유재석이 ‘유퀴즈’에 나와 온국수, 비빔국수, 곱창전골까지 흡입한 곳으로 유명하다. 알고 보니 이곳은 조세호가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을 때 너그러운 인심으로 식사를 대접한 곳이라고. 조세호의 인스타그램에는 유병재와 함께 식사를 즐기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는데 한번 방문한 이들도 단숨에 단골을 만드는 마력이 있다. 식사 후 요구르트를 쥐어 주는 이모님의 센스도 좋지만, 세숫대야만큼 커다란 사발에 두툼한 국수, 쑥갓,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는 두레국수는 도무지 추천하지 않을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국수를 주문하면 소량의 밥도 나와 남은 국물에 말아서 먹으면 아주 기가 막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37길 28
연락처 02-3444-1421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토 휴무
바로가기
 
 

일번지생고기

일번지생고기일번지생고기일번지생고기일번지생고기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한다는 고깃집으로 조세호가 강력 추천한 곳이다. 화곡동의 일번지생고기는 ‘냄비받침’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15년 단골집으로, 조세호의 지인들인 남창희, 이진호와 함께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선 소갈비살, 황제갈비살, 막창구이의 소고기와 갈매기살, 항정살, 가브리살, 오겹살, 목살의 돼지고기를 맛볼 수 있는데, 최초 주문 시에는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1인분씩 주문할 수 있다. 돼지고기가 맛있다는 후기가 많은데, 조세호 역시 3cm 두께의 목살을 강력 추천했다. 두툼한 고기를 시키고, 놓치지 말아야 할 사이드 메뉴가 바로 시골 청국장이다. 일명 ‘조셉청국장’이라며 별명이 붙을 정도로 눈이 휘둥그레질 맛이다.  
 
주소 서울 강서구 화곡로 194-5
연락처 02-2699-8489
영업시간 평일 17:00~24:00 주말 17:00~23:00
바로가기 
 
 

금강산감자탕

조세호 인스타그램 @chosaeho조세호 인스타그램 @chosaeho조세호 인스타그램 @chosaeho
오랜 전통을 가진 쟁쟁한 맛집들이 있는 이곳, 용산에도 조세호 단골집이 있다. 금강산감자탕은 ‘유퀴즈’에서도 나왔지만, 그전부터 조세호가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진 식당이다. 두툼한 묵은지 한 포기가 통째로 올라가고, 위에 이불처럼 덮은 깻잎과 들깨가루가 보기만 해도 탐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혼자 방문했다면 뼈해장국을 주문해 밥 두 공기를 뚝딱 해치워버리자. 허름한 내부지만 내공 있는 요리의 실력을 맘껏 발휘하는 이모의 손맛이 느껴지게 될 것. 물론 여러 명과 방문했다면 푸짐한 감자탕을 시키자. 푸근한 분위기에 어느새 술 한 잔을 기울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1길 17-14
연락처 02-792-5533
영업시간 11:00~20:00 일 휴무
바로가기
 
 

도깨비 불고기

도깨비불고기도깨비불고기도깨비불고기도깨비불고기도깨비불고기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불고기 전골에 당면 가득 올라간 도깨비 불고기. 이곳 역시 ‘유퀴즈’에서 유재석과 조세호가 ‘맛있다’를 연발해 유명해졌다. 육수를 넣은 불판에 팽이버섯과 고기, 파채, 당면을 올려 먹는 물갈비식 불고기다. 보글보글 끓은 후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을 때 육수의 간을 확인하길 추천한다. 조금 싱겁게 느껴진다면 강불로 바짝 익혀 국물을 졸인 후 먹으면 달달하면서 촉촉한 불고기의 육즙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심심할 때마다 양파나 고추무침을 올려 쌈까지 싸서 먹으면 어느새 국물 한 톨도 남김없이 해치우게 될 것.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43길 38
연락처 02-2269-1538
영업시간 매일 24시
바로가기  
 
 

파넬

남창희 인스타그램 @southwindowsmile조세호 인스타그램 @chosaeho조세호 인스타그램 @chosaeho남창희 인스타그램 @southwindowsmile남창희 인스타그램 @southwindowsmile
도산공원에 자리한 브런치 카페 파넬. 이곳은 ‘런닝맨’, ‘연애의 맛’ 등 각종 TV 프로그램에서도 방영된 바 있는데, 조세호, 남창희, 김종국 등 연예인들의 단골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낮에는 부라타치즈 샐러드나 뉴질랜드식 브렉퍼스트, 프렌치토스트 등 브런치 메뉴들을 선보이며, 저녁에는 스테이크와 함께 감바스 링귀니, 투움바 파케리 등 양식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조세호와 남창희처럼 와인에 곁들이기 좋은 메뉴들도 다양하니 깔끔하고 멋스러운 식당을 찾는다면 한 번쯤 들러보길.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14
연락처 02-511-6492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