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없던 입맛 살려주는 칼칼한 회국수 전국 맛집 4

바닷가 지역에서 먹을 수 있는 회국수. 재료는 비슷하지만 지역마다 회국수의 양념장 맛은 묘하게 다르다.

BY남윤진2021.06.02

제주 해녀촌

해녀촌@kireisilver@kireisilver해녀촌
관광객뿐만 아니라 제주도민들도 자주 찾는 로컬 맛집 ‘해녀촌’에서 대기는 기본이다. 회국수 전문점으로 회국수를 주문하면 넓적한 접시에 국수, 각종 채소, 회를 올려 비법장을 올려준다. 일회용 비닐장갑으로 손맛 가득 비벼주면 완성이다. 들어간 게 별로 없는데 매콤한 맛이 입맛을 당기는 회국수. 면발은 너무 얇지도 굵지도 않은 중면을 사용해 씹는 맛을 더한다. 새콤달콤한 맛보다 매콤한 맛이 강한 ‘해녀촌’ 회국수의 단짝 메뉴로 뜨끈하고 시원한 성게 국수를 시켜 번갈아 먹으면 완벽하다.
주소 제주시 구좌읍 동복로 33
문의 064-783-5438
바로가기
 

부산 할매집회국수

@mong2472@mong2472@mong2472@mong2472@mong2472
부산 남포동의 오랜 맛집 ‘할매집회국수’. 실내는 바 형태로 되어있어 혼밥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오래된 노포 식당답게 양푼 그릇에 국수와 가오리 회, 미역과 채소를 넣어 주는데 젓가락을 이용해 쓱쓱 비비면 된다. 테이블 위에는 순한 맛과 매콤한 맛 두 가지 초장이 있어 취향껏 더 넣어 먹으면 된다. 거기에 매콤한 맛을 달래줄 멸치 육수는 덤.
주소 부산 중구 남포길 25-3
문의 051-246-4741
바로가기
  

속초 가덕국수

@sokcho_gdnoodle@sokcho_gdnoodle@sokcho_gdnoodle
국수의 달인으로 유명한 ‘가덕국수’. 메인 메뉴인 회비빔국수는 회무침과 국수를 따로 줘 조금씩 비벼 먹거나 한번에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또 밥을 추가해 회무침을 넣고 비비면 회덮밥도 맛볼 수 있다. ‘가덕국수’는 숙성한 물가자미회에 목이버섯과 채소를 새콤달콤한 초장에 버무려 내어주는데 간이 세서 조금씩 넣고 비벼 먹는 것을 추천한다. 회가 싫으면 야채 비빔국수를 선택하면 된다. 감칠맛 나는 매운맛 회비빔국수와 주전자에 담아 나오는 진한 멸치 육수 또한 별미다.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로 184-9
문의 033-631-3488
바로가기
  

울진 칼국수식당

@_be_joyful_always@needgood1@needgood1@needgood1
울진 시장 근처에 위치한 ‘칼국수식당’의 메인 메뉴는 칼국수가 아니라 회국수와 회밥이다. 당일 자연산 회를 사용해 신선한 회국수의 맛을 볼 수 있다. 회국수를 주문하면 국수와 회, 채소, 미역, 그리고 독특하게 다진 마늘과 홍고추가 들어간다. 양념장은 따로 준비해줘 기호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된다. 회와 국수는 넉넉하게 넣어줘 양은 푸짐하다. 칼국수 국물도 내어주어 회국수가 매울 때 곁들여 먹기 좋다. 특히 계절에 맞는 회를 넣어주는 것이 이 가게의 재미 요소다. 가격이 저렴해 현금 결제만 가능하니 참고하고 방문할 것.  
주소 울진군 울진읍 읍내1길 9
문의 054-782-232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