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긴 말이 필요 없는 김준현 맛집 리스트 5

서울, 하남, 광명, 고성에서 김준현의 찐 단골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을 소개한다.

BY장성실2021.07.07
좌: 주양돈까스나라 / 우: 김준현 소속사 공식 홈페이지 ⓒSM C&C

좌: 주양돈까스나라 / 우: 김준현 소속사 공식 홈페이지 ⓒSM C&C

 
 

주은감자탕

주은감자탕주은감자탕주은감자탕주은감자탕주은감자탕
맛집이라면 기가 막히게 찾아가 누가 보더라도 만족할 만큼 맛있게 먹는 김준현. 그가 오래 전부터 단골이라고 소개한 감자탕 맛집이 있다. 석촌고분역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한 주은감자탕은 점심에는 해장국, 저녁에는 감자탕을 찾는 이들이 끝도 없이 이어진다. 메뉴도 단출한데 대체 무슨 매력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주저 말고 찾아가 보길. 부드럽게 발리는 뼈다귀 감자탕에 시래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감칠맛까지 더했다. 밥 한 공기가 싹싹 비워지는 진한 국물 맛에 누구나 반해버리게 될 것.  
 
 

옛진미칼국수

옛진미칼국수옛진미칼국수옛진미칼국수옛진미칼국수옛진미칼국수
‘인간의 조건’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김준현이 고향에 찾아가 단골집에서 식사를 하는 미션을 수행했는데, 거기서 등장한 식당이다. 옛진미칼국수는 광명시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노포 식당으로, 무려 40년간 영업을 해온 식당이라고. 특히 메뉴판을 보면 눈이 휘둥그레해질 만큼 가성비 좋은 가격도 칭찬해줄 만하다. 칼국수, 만두칼국수, 접시만두, 열무국수 등 메뉴판은 단출하지만 그만큼 면에 자신 있는 식당이다. 김준현 역시 ‘나를 위한 칼국수 집이다’, ‘이곳은 칼국수 대장이다’ 라고 극찬한 바 있다.  
 
 

오미냉면

오미냉면오미냉면오미냉면오미냉면
‘맛있는 녀석들’에서 시청자가 추천해 김준현이 방문했던 냉면집이다. 무려 40년 전통의 오미냉면은 고성 아야진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서 김준현은 수육과 함께 회냉면을 즐겼는데, 혼자서도 수육에 냉면까지 올려 맛있는 야식을 즐기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명태회무침이 올려진 회냉면 외에도 기본 메뉴인 오미냉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따로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냉면 그릇에 양념장, 설탕, 식초와 겨자를 곁들이는 것. 여기에 육수를 적당량 부어 먹으면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참고로, 양념장이 은근히 매콤해 설탕을 아낌 없이 뿌려 먹길 추천한다.  
 
 

주양돈까스나라

주양돈까스나라주양돈까스나라주양돈까스나라주양돈까스나라
김준현의 매니저가 ‘맛있는 녀석들’에서 김준현을 데리고 방문한 돈까스 맛집이다. 방송을 탄 후 대기 줄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많아진 이곳은 하남 미사강변에서 만날 수 있다. 주양상가에는 돈까스 맛집들을 포함해 맛집들이 많은데 특히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푸짐한 양과 옛 추억에 사로잡히는 맛 때문이다. 모듬특선에는 생선, 함박, 돈까스 세 종류가 한 접시에 나오며, 정식 메뉴를 시켜도 가격이 부담되지 않는다. 무엇보다 테이블 10개 남짓한 매장 내부의 회전율이 빨라 한번쯤 기다려서 푸짐한 식사를 즐겨보길 추천한다.  
 
 

하롱베이의 하루

하롱베이의 하루하롱베이의 하루하롱베이의 하루하롱베이의 하루
김준현 쌀국수로 유명한 여의도 하롱베이의 하루. 마찬가지로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이곳은 김준현이 극찬한 곳으로 시청자들의 호평 역시 자자한 식당이다.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깨끗한 육수에 사골 뼈와 양지 고기를 끓여 정성껏 내오는 맛집. 비 오는 날 혹은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쌀국수 한 그릇으로 소소한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또, 베트남식 월남쌈, 샤부샤부, 하롱베이 국밥, 냉쌀국수까지 종류까지 다양해 한번으론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