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 플레이 @ky.s92 / 오른쪽 : 더 피아노 @mukkssal
평창동 산아래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더 피아노. 탁 트인 북한산 뷰와 이색적인 계곡 뷰로 서울에서 여행 온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는 곳이다. 산의 한 자락에 자리 잡은 범상치 않은 외관의 카페로 들어서면 색다른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데, 바위를 따라 떨어지는 잔잔한 물이 마치 계곡과도 같은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하는 아늑한 분위기의 1층을 지나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서울이라고는 생각하기 힘들 만큼 탁 트인 뷰를 만날 수 있다. 의자뿐만 아니라 선베드도 구비되어 있어 선선한 가을 햇빛을 맞으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 루프탑이 탁 트여 있어 방향에 따라 북한산과 평창동, 서울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진정한 뷰 맛집 카페. 음료나 디저트의 가격대는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독보적인 ‘뷰’와 분위기로 재방문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다.
앞으로는 계곡, 뒤로는 울창한 숲과 맞닿아있는 플레이. 2층의 통창과 3층 빈백이 놓여 있는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북한산의 풍경과 더불어 계곡과 계단으로 맞닿아있어 여름철이면 사람들이 더 많이 찾는 곳. 음료와 더불어 베이커리, 맥주와 라면까지 판매하고 있으니 이건 뭐 계곡 물놀이를 위한 최고의 카페가 아닐까. 꼭 계곡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테라스 자리에 앉아 계곡물 소리를 듣거나 숲에서 새소리를 들으며 여유를 보내기도 좋은 플레이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해 있다.
카페의 이름처럼 북한산 바로 ‘아래’에 우이동에 위치한 카페 산아래. 초록하고 청량한 자연뷰와 계곡 바로 옆 테라스, 감각적인 내부, 그리고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북한산까지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높은 층고와 큰 창으로 개방감을 선사하는 카페 내부는 어디를 보아도 푸른 식물을 눈에 담을 수 있고 따스한 햇볕이 카페를 비출 때면 온실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포근함 마저 느껴지는 곳. 큰 규모지만, 주말이면 사람들로 가득 차 자리 경쟁이 치열한 북한산 대표 핫플레이스. 카페 바로 옆에 위치한 백숙 맛집 ‘청산가든’에서 식사 후 북한산을 바라보며 크로플과 커피 한 잔으로 마무리하는 코스를 추천.
대형 카페가 많은 은평구 한옥마을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북한산제빵소. 빵지순례자들이 찾아오는 빵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지만 탁 트인 북한산 뷰도 빼놓을 수 없는 뷰 맛집 베이커리 카페. 총 4개의 층으로 되어있는 북한산제빵소는 층마다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첫 방문이라면 층을 모두 둘러본 후 기호에 맞게 자리를 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층을 천천히 둘러보는데 10분 정도 걸리는 큰 규모다. 빵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어 좋아하는 빵이 나오는 시간을 미리 확인 후 방문한다면 최고의 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층마다 통 창으로 북한산을 조망할 수 있지만 선선한 가을에 방문한다면, 3층 테라스 자리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