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LIFE

바다 위를 달리는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 여행 코스 6

스카이레일에서 보는 그림 같은 풍경부터 현지인 인증 맛집까지.

BYESQUIRE2021.09.17
동해안 최고의 풍경을 가진 죽변 바다에 스카이레일이 생겼다. 바다를 가장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 있으며 바다 위를 달리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스카이레일을 타고 볼 수 있는 주목할 만한 풍경 스폿과 탑승 후에 즐길 수 있는 로컬 맛집까지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죽변 등대

죽변해안스카이레일죽변해안스카이레일죽변해안스카이레일죽변해안스카이레일
스카이레일에 탑승한 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등대다. 16m의 하얀 콘크리트로 지어져 우뚝 솟은 모습이 고고한 느낌을 준다. 이 등대는 매일 밤 37km 떨어진 바다까지 빛을 비춰줘 동해를 지키고 있으며 시야를 방해할 정도로 안개가 끼거나 폭우가 오면 50초에 한 번씩 무신호를 울려 항해에 도움을 준다고. 스카이레일에서 바라보는 하얀 등대와 그 아래 눈부신 파도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자동으로 카메라를 들게 할 것이다.
 
 

〈폭풍속으로〉 세트장

죽변해안스카이레일죽변해안스카이레일죽변해안스카이레일
등대를 지나면 그 뒤로 주황색 지붕의 집이 눈에 띄는데, 이는 2004년 SBS 드라마 〈폭풍속으로〉 속 주인공 집으로 나온 세트장이다. 푸른 동해를 배경으로 주황색 지붕의 집이 마치 그림처럼 보여 한참을 바라보게 될 것. 코로나 시국 이전에는 내부 관람도 가능했지만, 현재는 외부에서만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자.
 
 

하트해변

@uljin_skyrail@uljin_skyrail@uljin_skyrail죽변해안스카이레일
바다 위를 달리다 보면 어느 순간 파도가 하트 모양으로 밀려 들어오는 진귀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바로 이 하트해변이 그 주인공. 이는 사람이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파도가 밀려오고 나가며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으며 덕분에 연인 사이에서도 인기 최고의 관광 스폿이다. 또한 이곳에서는 스노클링을 즐기는 캠퍼들을 숱하게 볼 수 있다고. 스카이레일에서 바라보는 모습이 가장 예쁘고 정확한 하트 모양을 이루고 있으니 꼭 사진으로 남겨두자.
 
 

죽변우성식당

죽변우성식당죽변우성식당죽변우성식당죽변우성식당
스카이레일로 바다를 둘러봤다면 이제 실패 없는 현지인 인증 맛집으로 가보자. 이곳은 물곰국이라고도 부르는 곰치국 맛집으로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 사이에서도 이미 곰치국 최강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국에 들어가는 김치의 향이 세지 않아 곰치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고 잘 어우러지며 시원한 맛이 일품이라 자꾸만 술이 생각난다고.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문어 볶음도 쫄깃한 식감이 좋으니 함께 먹어보자.
 
 

울진대게궁7호

울진대게궁7호울진대게궁7호울진대게궁7호울진대게궁7호울진대게궁7호
대게로 유명한 울진인 만큼 지금이 제철인 대게는 꼭 먹어보자. 이곳은 15년 넘게 사랑받은 현지인 인증 맛집으로 대게와 회 세트가 싸고 맛있기로 유명하다. 대게는 몸통과 다리 할 것 없이 살이 가득 차 있고 촉촉하고 부드러워 밥에 비벼 먹기 좋다. 또 이 집의 인기 메뉴인 물회는 메인으로 먹어도 될 정도로 푸짐하고 탱글탱글한 회가 일품이니 함께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매운탕은 텁텁한 맛이 전혀 없는 깔끔한 맛이라 공깃밥 추가를 부르니 배를 비워 둘 것.
 
 

예원

예원예원예원예원예원
울진까지 와서 웬 중국집이냐 하겠지만 예원의 죽변짬뽕을 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죽변짬뽕은 푸짐한 비주얼에 일단 놀라는데 죽순과 팽이버섯, 청경채가 들어간 볶음이 올라가 있는 것이 마치 짬뽕 위에 유산슬을 얹은 듯한 느낌이다. 일반 짬뽕보다 덜 맵고 해산물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고. 오직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메뉴라고 하니 꼭 먹어보길 바란다. 또 특이하게 새우가 아닌 게살이 들어간 멘보샤도 맛볼 수 있으니 함께 도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