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의 공부 준비 맛집 4

밥을 먹어야 머리가 돌아가지!

BYESQUIRE2021.09.21
공부하려고 유튜브 시작한 홍진경. 먹어야 머리를 쓸 수 있다는 확고한 신념 덕분에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전 꼭 맛집을 찾아가곤 하는데, 다니는 곳마다 어찌나 맛있게 먹는지 공부 준비는커녕 밥 먹으러 나갈 준비를 하게 된다.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홍진경의 공부 준비 맛집 4곳을 소개한다.
 
 

삼미식당

삼미식당삼미식당삼미식당삼미식당삼미식당삼미식당삼미식당
하루 종일 돌아다닌 긴 공부 준비 끝에 홍진경이 마지막 코스로 선택한 냉동 삼겹살. 입구부터 레트로한 감성이 돋보인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듀록'은, 세계 3대 돈육 중 하나로 근내지방이 많아 육질이 부드러우며 감칠맛이 뛰어나다고. 얇은 냉동 삼겹살은 금방 익어 먹기에 좋고, 같이 구워주는 새콤한 마늘종이 고소한 고기와 어우러져 별미다.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가 다양하게 제공되어 취향껏 골라 먹기 좋은 것도 장점. 버터와 치즈가 들어가 풍미가 가득한 계란찜과 추억을 불러오는 옛날 도시락은 고기와 곁들여 먹기 좋다.
 
 

신촌수제비

신촌수제비신촌수제비신촌수제비신촌수제비신촌수제비신촌수제비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노포답게 김밥과 수제비 딱 두 가지 메뉴로만 승부하는 이곳. 워낙 인기가 많아 대기 줄은 길지만, 음식이 나오는 속도가 정말 빨라 걱정할 필요 없다. 오픈형 주방으로 되어 있어 요리 과정을 볼 수 있는 것도 이 집의 자부심을 보여준다. 특히 수제비는 직접 떼어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끝부분이 야들야들하고 쫄깃한 수제비를 맛볼 수 있다. 사골 국물을 베이스로 하여 깊고 고소한 맛에 국물까지 싹싹 비우게 만든다고. 왜 홍진경이 먹자마자 머리가 팍팍 돌아간다며 힘을 냈는지 알겠다. 감칠맛 나는 국물에 밥이 생각난다면 김밥과 곁들여 먹는 것도 추천한다.
 
 

청기와타운

청기와타운청기와타운청기와타운청기와타운청기와타운청기와타운청기와타운청기와타운
영등포에서도 미국 한인타운 속 한식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다. 깔끔하고 이색적인 분위기에 더욱더 고기가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이곳의 두툼한 갈비는 양념이 잘 배어 있어 씹을수록 그 맛이 더해진다고. 종업원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줘 편하게 먹을 수 있고, 넓은 룸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식사나 회식을 하기에 제격이다. 고기와 함께 인기 메뉴인 LA 순두부찌개와 비빔냉면을 곁들이면 어느새 고기 추가를 외치고 있을지도. 최근에는 가성비 끝판왕 평일 런치 정식을 출시해 부담 없는 가격에 코스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니 참고하자.
 
 

만두야

만두야만두야만두야만두야만두야
만두에 일가견 있는 홍진경도 인정한 만두 잘하는 집. 주문이 들어옴과 동시에 찜기에 쪄 따끈따끈하고 쫄깃하게 먹을 수 있다. 고기부터 김치, 새우 할 것 없이 속에 재료가 가득 차 있고 만두피가 얇아 재료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는다. 크기도 크고 푸짐해서 꽤 든든하고 배부른 한 끼 식사가 되어준다고. 만두 외에도 막걸리를 발효해 만든 술빵과 우유 찐빵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고, 포장해서 차량 이동 시나 나들이 할 때도 먹기 좋으니 영주에 들른다면 꼭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