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맛집 옆 맛집] 을지로의 핫한 와인바 ‘보너스’ 옆 와인바 맛집 3

힙 플레이스로 손꼽히는 힙지로에 숨은 보석과 같은 와인바 맛집을 소개한다.

BY오정훈2021.09.24
을지로의 보너스는 와인을 즐기는 이들에게 아주 유명한 곳이다. ‘보석’의 세컨 브랜드 와인바로 작년(2020년)에 이미 소개한 적이 있다. 현재도 예약하기 쉽지 않은 편으로 보너스의 인스타그램 계정(@e_bbbonus)을 통해 예약을 받는다. 예약에 실패했다고? 괜찮다. 근처에는 보너스와 견줄만한 와인바가 꽤 있으니까.
 
보너스 기사 바로가기
 
 

와인바 굴

와인바 굴(@eulji_guul)와인바 굴(@eulji_guul)와인바 굴(@eulji_guul)와인바 굴(@eulji_guul)와인바 굴(@eulji_guul)와인바 굴(@eulji_guul)와인바 굴(@eulji_guul)와인바 굴(@eulji_guul)
힙지로답게 와인바 굴에서는 세상 힙한 느낌을 받으며 와인을 즐길 수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나만 알고 싶어 하는 와인바’로 손꼽기도 하는 곳이다. 인테리어가 그만큼 감각적이며, 와인 선정에서부터 음식 퀄리티 또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규모가 큰 편은 아니라 수용인원이 한정적이니 방문 전에 꼭 예약을 하기를 바란다. 와인은 스파클링부터 내추럴 와인까지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맛볼 수 있다. 메뉴판은 작은 글씨로 빼곡하게 쓰여 있으니, 주문이 어렵다면 직원에게 추천받아보자. 와인과 곁들일 메뉴로는 부라타 치즈와 과일, 소바후토마끼, 양송이 구이가 인기다.
 
 

금샤빠(금토일샴페인빠)

금토일샴페인빠(금샤빠 @shabba_i)금토일샴페인빠(금샤빠 @shabba_i)금토일샴페인빠(금샤빠 @shabba_i)금토일샴페인빠(금샤빠 @shabba_i)금토일샴페인빠(금샤빠 @shabba_i)금토일샴페인빠(금샤빠 @shabba_i)금토일샴페인빠(금샤빠 @shabba_i)금토일샴페인빠(금샤빠 @shabba_i)
‘을지로 와인바’하면 빼놓을 수 없이 입에 오르내리는 금샤빠, 풀네임은 ‘금토일샴페인빠’다. 보다 모던한 분위기에서 와인을 즐길 수 있다. 마찬가지로 예약이 쉽지는 않은 편이다. 금샤빠는 시간을 분리해 운영을 하고 있는데, 0부: 13:00-15:45, 1부: 16:00-18:45, 2부 19:00-22:00 3가지 파트로 나뉘어있다. 공식 인스타그램(@shabba_i)에서 예약을 진행하며, 잔여석을 확인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금샤빠는 특히 아주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다른 음식점과의 협업으로 정말 메뉴가 다양하다. 방문할 때마다 어떤 메뉴가 준비되어 있을지 기대되는 곳이다. 예약에만 성공한다면 후회는 없는 곳이니, 꼭 한 번 들러보기를 바란다.
 
 

드레싱룸

드레싱룸(@euljiro_dressingroom)드레싱룸(@euljiro_dressingroom)드레싱룸(@euljiro_dressingroom)드레싱룸(@euljiro_dressingroom)드레싱룸(@euljiro_dressingroom)드레싱룸(@euljiro_dressingroom)드레싱룸(@euljiro_dressingroom)드레싱룸(@euljiro_dressingroom)
을지로가 힙지로라 불리게 된 이유가 아닐까 싶다. 곳곳에 이렇게 멋진 분위기의 와인바가 즐비하니 말이다. 드레싱룸 또한 ‘을지로 와인바’ 테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보다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에서 파티를 즐기는 듯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담았다. 주류도 와인은 물론, 칵테일, 위스키, 맥주 등 다양한 주종을 즐길 수 있다. 울적한 날 기분전환, 신나는 분위기를 이어가고 싶은 날 방문하기 제격이다. 바에 앉으면 종종 다양한 서비스 음료도 맛볼 수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