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성게알 우니 맛집 리스트 5

한우 스테이크부터 파스타, 육회 그리고 기본에 충실한 성게알 비빔밥까지 우니와 함께할 때 더욱 매력적인 곳들만을 소개한다.

BY장성실2021.10.06
좌: 우텐더 / 우: 오스테리아 오르조 @osteriaorzo

좌: 우텐더 / 우: 오스테리아 오르조 @osteriaorzo

 
 

우텐더

우텐더우텐더우텐더우텐더우텐더
압구정로데오의에서 한우와 우니의 조합으로 인기가 있는 곳이다. 언제 가도 신선한 투뿔 등급의 한우만 사용하는 데다 계절을 타는 성게알 역시 싱싱한 재료만을 공수해오기 때문에 비싼 가격도 그만한 값임을 동의하게 만든다. 특별한 날 방문했다면 우니 한판에 캐비아를 추가해 먹어보자. 입에서 살살 녹는 한우에 녹진하면서 달달한 맛이 느껴져 한 점 먹고 나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흐뭇한 식사 시간이 될 것. 후식으로 금박이 붙인 가츠산도까지 해치워주면 플렉스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아쉽지 않다.
 
 

쇼린

쇼린쇼린쇼린쇼린쇼린
청담동 일대에서 우니를 전문으로 하는 이자카야라고 하면 쇼린을 가장 먼저 떠올리기 마련이다. 언제 가더라도 푸짐한 우니를 양껏 먹을 수 있어 단골들이 끊이질 않는 곳이라는 사실. 참고로 암소 한우만을 사용한 우니 육회부터 우니 도시락, 우니 아보카도, 우니 소바까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샘플러처럼 간단하게 맛볼 수 있는 사이드 메뉴부터 메인에 이르기까지 우니에 푹 빠져 있다면 가보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쇼린의 경우 매장 이용 외에도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서울동

서울동서울동서울동서울동서울동
성게알 최고의 궁합은 역시 ‘밥’이라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없다면 덮밥집으로 가자. 이왕이면 우니 양만 봐도 입이 떡 벌어지는 ‘갓성비’ 맛집 서울동으로 말이다. 결코 착한 가격은 아니지만 여느 스시집의 우니 한 판이 통째로 올라간 것 같은 우니동부터 싱싱한 참치, 실한 새우, 쫄깃한 관자까지 ‘해산물 러버’라면 눈이 돌아갈 메뉴들이 한가득이다. 서울동 갤러리아백화점 지점과 합정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 보자.  
 
 

미청식당

미청식당미청식당미청식당미청식당미청식당
앙장구밥이라고 들어본 사람? 경상도식 성게알 비빔밥을 일컫는 앙장구밥을 제대로 먹으려면 부산 기장으로 찾아가 보길. 비벼 먹기 딱 좋은 고슬고슬한 쌀밥에 성게알 이불이 곱게 덮여 나오는 앙장구밥은 모양새는 평범해도 맛은 일류 식당에 견줄 만큼 맛있다. 비릿한 맛이 올라오려고 할 땐 참기름과 김을 더 뿌려 양껏 비벼서 먹자. 여기에 시원한 물회까지 곁들이면 바다의 맛을 제대로 맛봤다고 할 수 있을 것.
 
 

오스테리아 오르조

@osteriaorzo@osteriaorzo@osteriaorzo@osteriaorzo@osteriaorzo@osteriaorzo
연남동에서 시작해 한남동으로 이사 온 뒤에도 여전히 인기가 좋은 이탈리아 레스토랑이다. 오르조의 특징은 생면 파스타에 다채로운 재료를 넣은 참신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는 것. 화이트 라구파스타부터 우니 파스타에 이르기까지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파스타를 꼭 맛보길 추천한다. 특히 미식의 세계를 넓혀주는 이탈리아식 샐러드 카르파초는 트러플부터 한우안심까지 다양한 재료로 맛볼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해 보자. 올해 미쉐린 가이드 원 스타에 등극되며 날로 인기가 치솟는 중이니 예약 후 찾아가길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