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보물 김동현 맛집 5 | 에스콰이어코리아
PEOPLE

예능 보물 김동현 맛집 5

'놀토의 보물'에서 이제는 '예능의 보물'이 된 김동현. 그는 어떤 식당을 다녀갔을까? 김동현이 직접 방문한 서울과 대전, 부산의 맛집을 소개한다.

ESQUIRE BY ESQUIRE 2021.12.10

신사랑318 쭈꾸미

신사랑318쭈꾸미신사랑318쭈꾸미신사랑318쭈꾸미신사랑318쭈꾸미신사랑318쭈꾸미신사랑318쭈꾸미
신사역 4번 출구 쪽에 위치한 이곳. 대표 메뉴는 매운 쭈꾸미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김동현 역시 다녀갔다. 오동통하고 쫄깃한 쭈꾸미에 특제 양념이 배어 계속 먹고 싶은데 너무 맵다면 철판에 둘러 나오는 계란찜을 먹으면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니 걱정 말자. 깻잎에 미나리와 쭈꾸미 그리고 계란찜을 싸서 먹으면 끝도 없이 들어가겠지만 마지막에 꼭 밥을 볶아 먹어야 하기에 배를 조금 비워 둘 것.
 
 

돈블랑

돈블랑돈블랑돈블랑돈블랑돈블랑돈블랑돈블랑
청담동의 숙성 돼지고기집으로, 김동현뿐만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꾸준히 찾아 ‘연예인 맛집’으로 입소문 났다. 저온 숙성을 거친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목살, 삼겹살, 항정살, 가브리살 등을 쫄깃하고 촉촉한 육질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와인을 선별해 제공하고 있으며 콜키지 프리도 가능하니 꾸준히 찾을 수밖에 없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직접 구워주는 서비스까지 갖추고 있어 모임 자리에도 제격이다.
 
 

24시뼈다귀감자탕

24시뼈다귀감자탕24시뼈다귀감자탕24시뼈다귀감자탕24시뼈다귀감자탕24시뼈다귀감자탕
30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한남동의 감자탕 맛집이다. 얼큰하고 진한 국물에 고기가 넘칠 정도로 푸짐하니 요즘처럼 추운 날 든든한 식사로 딱이다. 아삭한 콩나물이 듬뿍 올라간 뼈찜도 인기 메뉴. 야들야들한 살코기에 빨간 양념이 어우러져 맛있게 매콤하다. 고기와 뼈, 김치 등 모두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며 당일 도축한 돼지고기만 취급한다고 하니 오랜 시간 사랑받은 이유를 알겠다.
 
 

시민칼국수

시민칼국수시민칼국수시민칼국수시민칼국수시민칼국수시민칼국수
이번에는 김동현이 자란 대전으로 가보자. ‘칼국수에 진심인 도시’라는 말답게 대전에는 칼국수 맛집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이곳은 1991년에 문을 열어 꾸준히 로컬 맛집으로 언급되는 곳이다. 해산물로 우린 육수를 사용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칼국수를 맛볼 수 있으며 인기 메뉴인 ‘얼큰이 칼국수’는 진한 빨간 국물 위로 부추, 들깨가루, 김가루가 올려져 감칠맛을 더해준다. 단골들은 칼국수와 함께 왕돈까스와 두부두루치기를 자주 추천하니 골고루 시켜보자.
 
 

제주흑돼지숯불구이

제주흑돼지숯불구이제주흑돼지숯불구이제주흑돼지숯불구이제주흑돼지숯불구이제주흑돼지숯불구이제주흑돼지숯불구이
제주도에 위치한 식당이 아니다. 이곳은 부산의 목살 맛집으로 김동현이 단골이 될 정도로 자주 찾아간 곳이다. 이곳에서는 제주산 흑돼지 위에 다진 마늘을 올려 버섯과 함께 구워 먹으면 되는데 알싸한 향의 고기와 고소하고 달달한 버섯의 궁합이 좋아 고기 좀 먹을 줄 아는 사람들이라면 꼭 먹어봐야 한다. 고기를 먹고 후식으로는 국수를 추천한다. 곰탕 느낌의 국물이 매우 진해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도 해장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