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돋이 명소 정동진 가볼 만한 곳 6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해돋이 명소 정동진 가볼 만한 곳 6

파도치는 역부터 기찻길 지나는 카페, 오션 뷰 뮤지엄 호텔, 가성비 좋은 대게 맛집까지 정동진 여행자를 위한 완벽한 코스.

장성실 BY 장성실 2021.12.24

정동진역

ⓒgettyimages

ⓒgettyimages

바다와 가장 가까운 정동진역. 코로나로 인해 늘 하던 새해 일출 행사가 전면 취소되었지만 꼭 연말이 아니더라도 한 번쯤 가볼 만한 기차역이다. 서울에서 KTX 타고 1시간 40분이면 당도하는 정동진역은 기차 안에서도 충분히 바다 구경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리자마자 코앞에까지 파도가 밀려와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이 든다. 레일바이크부터 모래시계공원, 시간 박물관 등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으니 뚜벅이 여행자도 편하게 여행할 수 있다.
 
 

고기랑조개랑

고기랑조개랑고기랑조개랑고기랑조개랑고기랑조개랑
정동진역에서 바닷바람을 실컷 맞았다면 따뜻한 식당이 간절해진다. 아무 곳이나 가기엔 영 미덥지 않고 강릉역 주변보다 훨씬 작은 정동진리에서 어딜 가야 할지 쉽사리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다면 식당가가 모여있는 모래시계 뒤쪽 골목으로 향하면 된다. 철로가 지나는 곳에서 한 골목 들어오면 육식파와 해산물파 모두를 만족시킬 고기랑조개랑을 발견하게 될 것. 해수욕장 앞의 횟집보다 싱싱하고, 풍성한 양에 가성비까지 합격이니 정동진 여행의 첫 시작으로 제격이다.
 
 

정동진초당순두부

정동진초당순두부정동진초당순두부정동진초당순두부정동진초당순두부정동진초당순두부
일출을 보러 오는 관광객이 많은 정동진이라 그런지 새벽 일찍 문을 열고 해지면 닫는 식당들이 많다. 그중 하나인 정동진초당순두부는 매년 1년에 한 번씩은 꼭 찾는 단골들이 있을 정도로 탄탄한 맛집이다. 강릉 초당에서만 순두부를 먹을 필요는 없지 않은가. 얼큰한 순두부전골, 굴 순두부찌개, 순두부 백반 한 상이면 ‘참 잘 왔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니 이른 아침 갈 곳이 없어 헤맬까 걱정이라면 찾아가 보자. 정동진역 바로 뒤에 자리하고 있다.  
 
 

나의하루

@myharucoffee@myharucoffee@myharucoffee@myharucoffee@myharucoffee
‘칙칙폭폭’ 아니 이젠 소리도 없이 빠르게 휙 지나가는 기찻길이 창밖으로 내다보이는 카페다. 나의하루는 감성적인 이름에 퍽 잘 어울리는 단정한 외관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슬레이트 지붕 아래 벽돌을 차곡차곡 쌓아 올려 따뜻한 감성이 느껴진다. 안으로 들어가면 혼자 온 여행객도 꽤 있을 될 정도로 ‘힙’한 분위기보단 차라리 조용하고 부드러운 쪽에 가깝다고 해야 할까. 수제 티라미슈, 계절 토핑을 얹은 와플 등 달달한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고 귀여운 고양이도 반겨주는 곳이다.
 
 

하슬라뮤지엄호텔

@haslla_art@haslla_art@haslla_art@haslla_art@haslla_art@haslla_art
‘정동진 가볼만한 곳’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 이렇게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곳이 있다. 바로 하슬라아트월드인데 〈에스콰이어〉에도 소개된 테마 박물관이다. 영월에는 ‘젊은달와이파크’로, 정동진에는 ‘피노키오박물관’, ‘하슬라미술관’을 운영 중이고 독특하게도 정동진에선 뮤지엄호텔도 만나볼 수 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꾸며진 미술관을 객실 안에 그대로 꾸며놓은 듯 독특한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세련되기로는 새로 생긴 곳들에 비하면 물론 아쉬울 수 있으나 내로라하는 호텔과 감성숙소 예약 실패에 좌절했다면 한번 시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 심지어 오션 뷰 객실이니 말이다.
 
 

바다마을횟집

바다마을횟집바다마을횟집바다마을횟집바다마을횟집바다마을횟집
저녁은 숙소 근처에서 해결하는 게 좋다는 주의라면 하슬라뮤지엄호텔 바로 앞에 자리한 바다마을횟집이 제격이다. 아니 어쩌면 바다마을횟집을 기준으로 주변 숙소를 찾아야 할 정도로 인기가 좋으니 말 다했다. 싱싱한 활어회에 살이 꽉 찬 대게, 홍합이 알차게 들어간 섭해장국까지 종류가 다양한 데다 맛도 좋고, 양까지 푸짐하다. 특히 대게는 자칫하면 탈이 날 수 있어 반드시 싱싱하고 위생적인 곳에서 먹어야 하는데 이곳 바다마을횟집이라면 안심할 수 있으니 믿고 가보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