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설경 명소와 주변 맛집 추천 4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전국 설경 명소와 주변 맛집 추천 4

겨울을 맞아 가족 또는 연인과 다녀오기 좋은 전국의 설경 명소와 주변 맛집 네 곳을 소개한다.

손형명 BY 손형명 2022.01.28
왼쪽 : 자작나무 숲 @renee1113gobao / 오른쪽 : 무주농원 @muju_fooding

왼쪽 : 자작나무 숲 @renee1113gobao / 오른쪽 : 무주농원 @muju_fooding

덕유산 / 전라북도 무주

덕유산 @jjooh_27 덕유산 @jjooh_27 덕유산 @jjooh_27 덕유산 @jjooh_27 덕유산 @jjooh_27 덕유산 @jjooh_27 무주농원 @muju_fooding무주농원 @muju_fooding
어디를 보아도 새하얀 눈 덮인 풍경과 파란 하늘을 수놓은 상고대를 만날 수 있는 덕유산. 다른 명소들과 달리 곤돌라를 통해 힘겨운 산행을 하지 않더라도 비교적 쉽게 설경을 접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곤돌라를 타면 설천봉에 내리게 되는데 덕유산의 정상 향적봉과 거리가 멀지 않아 설천봉에 내린 후 향적봉까지 다녀오는 코스가 일반적이다. 곤도라는 현장에서도 발권할 수 있지만, 예약한다면 훨씬 더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뛰어난 접근성, 보는 순간 탄성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풍경과 눈 덮인 상제루까지, 등산은 싫지만 아름다운 설경을 만나고 싶다면 덕유산이 답이다.
 
무주농원 
당일 도축한 토종닭을 큼지막한 가마솥 뚜껑에서 팔팔 끓여낸 닭볶음탕을 맛볼 수 있는 무주농원. 식당 입구에서부터 가마솥 뚜껑에서 팔팔 끓고 있는 닭볶음탕 냄새가 군침을 삼키게 한다. 밖에서 팔팔 끓여낸 닭볶음탕은 식당 내부로 가져와 테이블 옆 드럼통 위에 올려 온기를 유지하며 조금씩 덜어 먹을 수 있다. 푸짐한 닭볶음탕을 다 먹은 후 마무리 볶음밥까지 즐기면 딱 좋다. 조리시간이 30분 정도 소요되기에 방문 전 미리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성 외딴집 / 전남 장성군

장성 외딴집 @myy__hyun 장성외딴집 @j______20  장성외딴집 @j______20  장성외딴집 @j______20  장성외딴집 @j______20  초동순두부 초동순두부 초동순두부
‘동화속 풍경’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장성 외딴집. 전라남도 장성군 삼서면에 위치한 곳으로 이름 그대로 정말 외딴집. 이미 폐허가 된 지 오래된 주택 하나가 겨울이면 새하얀 눈 덮인 들판 위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 사진가들의 사랑을 받는 출사 장소였지만, 최근 SNS에서 새로운 설경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겨울 핫플레이스 여행지. 지도에도 나오지 않는 곳이기에 ‘보생보건진료소’를 검색 후 찾아가면 된다. 발자국이 없는 완벽한 풍경을 눈에 담고 싶다면 이른 아침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초동순두부
속을 뜨끈하게 달래주는 담백하고 감칠맛 도는 국물의 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초동순두부. 통삼겹수육과 돌솥밥, 찌개가 함께 나오는 초동정식이 대표 메뉴로 순두부는 빨간 국물의 얼큰한 스타일과 담백한 하얀 국물 중 선택할 수 있다. 푸짐하게 먹고 난 후에도 속이 편안해 좋은 곳이다.
 
 

자작나무 숲 /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 @renee1113gobao 자작나무숲 @renee1113gobao 자작나무숲 @renee1113gobao 자작나무숲 @renee1113gobao 자작나무숲 @renee1113gobao 고향집 @holly_summer_s2고향집 @holly_summer_s2고향집
강원 인제군에 위치한 원대리 자작나무 숲. 겨울이면 온 세상을 뒤덮은 새하얀 눈과 흰 살을 드러낸 곧게 뻗은 자작나무가 절경을 이루는 곳으로 ‘겨울 명소’ 하면 빠지지 않는 곳이다. 총 7개의 트레킹 코스가 있는데 겨울철에는 1, 2 코스만 운영되고 있다. 사진 찍기 좋은 자작나무 숲 코스는 안내소에서부터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 모든 풍경이 아름답지만, 그중에서도 자작나무로 지어진 인디언 집은 이색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는 자작나무숲의 필수 코스다. 동절기와 하절기의 운영시간을 달리 운영 중이며, 인생 사진 건질 수 있는 설경을 만날 수 있는 동절기에는 입산은 오후 2시까지, 입산 후 오후 5시까지 머물 수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하자.
 
고향집
고소하고 담백한 인생 두부를 만날 수 있는 고향집. 매일 새벽 인제산 콩을 갈아 두부를 직접 만드는 곳으로 무쇠 철판 위에 들기름을 두른 후 튀기듯 구워 먹는 손두부가 별미다. 자작나무숲에서 인생 사진을 건진 후 얼큰한 두부 전골을 한 숟갈 뜨는 순간 추위로 굳어있던 몸은 어느새 사르르 녹아내린다.
 
 

청송 얼음골 / 경북 청송

청송 얼음골 @mingyuuuuuuuuuuwo청송 얼음골 @mingyuuuuuuuuuuwo청송 얼음골 @mingyuuuuuuuuuuwo청송 얼음골 @mingyuuuuuuuuuuwo팔팔식당팔팔식당
겨울왕국이 절로 떠오르는 이색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얼음골. 설경이 아름다운 여행지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겨울 여행지로 SNS 핫플레이스로 잘 알려져 있다. 절벽을 뒤덮은 얼음이 만들어내는 이색적인 풍경은 그 앞에 서는 것만으로도 압도되게 만든다. 비록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얼음 폭포이지만, 할 말을 읽게 만드는 아름다운 설경을 자랑한다. 얼음 폭포 바로 앞에는 캠핑장이 있어 폭포를 바라보며 캠핑을 즐기는 이색적인 경험도 할 수 있다. 얼음골은 여름철 자연상태에서 얼음이 생기는 골짜기로 한 여름철에 방문하면 돌에 얼음이 생기는 신기한 풍경을 만날 수도 있다고.
 
팔팔식당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비롯해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는 검증된 맛집 팔팔식당. 닭불고기와 닭백숙이 이곳의 대표 메뉴로 달달하고 매콤한 닭불고기가 별미로 담백한 닭백숙에 올려 먹으면 완벽한 간을 자랑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